반응형

얼마전부터.. 블로그에 트랙백이 자주 걸리더군요..
그런데 대부분.. 영어로 솰라 솰라 된... 아무런 의미 없는 스팸 트랙백이였습니다.

지우고 지우고 있지만... 계속 올라와요.. 이젠 글 자체에 트랙백이 불가능하게 설정을 하고 있으나.. 이미 적어놓은 글이 .. 700개가 되니. 앞으로 700번 더 지워야 할듯...


스팸 트랙백은 은 하루에 3~5개 씩 올라오고 있고 당연히 하루에 .. 2~3번씩 확인하면서.. 지우고 있습니다..
그럼... 스팸 방지를 하면 되지 않냐고 할지 모르겠으나..

이미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팸 방지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개설 할때 부터...
스팸. 불펌 방지 .. 플러그인은.. 활성화 되어 있고.. 지금도 ... 활성화 시켜 놓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2012년 4월 12일 부터.. 스팸 트랙백이 자꾸 들어오더군요...

그래서..
티스토리를 운영중인 다음 쪽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어쩔수 없자나요.. 스팸들어올때마다 지워야 하는 이 고생을 하느니.. 차라리 ... 좀 보안이 되는 다른 블로그를 찾는것이 나으니요...


솔직하게 그렇게 큰 기대는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문의를 한다고 해서.. 스팸 자체가 사라지기 보다는... 이런 문의를 함으로서 ..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문제가 되는 스팸 트랙백이 있다는것을 알리는 목적이기도 했으니요..

확인후 조치를 취하겠다는 정도의 답변을 기대했는데.....

아.........
스샷을 찍어서 올려 달라고 하네요 ......

처음엔 이해가 좀 안되서 화가 났었는데.. 머 생각해보니.. 스팸으로 들어오는 트랙백은 내가 모조리 지우고 있으니..
겉으로는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판단한듯 하네요...

그래서 오늘도 글을 적고.. 트랙백 스팸이 들어오기를 기다렸습니다..

글 하나 적자마다.. 스팸이 들어오네요.....

아.. 미치고 환장 하겠습니다..
저건 무슨 영어랍니까..... 요즘 스팸은.. 그래도.. 인사를 하거나.. 매크로 글을 남겨서.. 설레이기라도 하게 만들어 주는데..

저놈의 영어 솰라 솰라는... 의미도 뜻도 없는 글만 싸지르네요 ㅡㅡ;


부디.. 이 글로 인해서..
문제가 파악이 되거나.. 확인이 되어서.. 잘 해결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일상에묻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아블로 III 한국 베타가 오픈 됬네요...  (0) 2012.04.25
짜투리..  (0) 2012.04.12
투표 하셨나요?  (0) 2012.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