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열때 많이들 사용을 하는..버킷이.. 드디어 1.2.4 권장버전을 내 놓았네요.
1.1 에서 버전업이 된지 조금 시간이 흐른 만큼..... 방갑네요..

다운로드 사이트가.. 아마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언제인지는 기억이 나지 않는데... 마인크래프트가 업데이트 될때마다... 엄청난 .. 페이지 뷰가 진행이 되어.. DDOS 공격을 받는게 아니냐고 오해를 받은듯 하더군요..

그래서 아마.....
새로운 페이지를 연듯합니다.. 그곳의 주소는
http://dl.bukkit.org/downloads/craftbukkit/list/rb/ 이구요..

현재 공개된 제일 최근의 버전은 1.2.4 버전이네요..
http://dl.bukkit.org/downloads/craftbukkit/get/00993_1.2.4-R1.0/craftbukkit.jar

//

마인크래프트의 서버 운영중에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테러가 아니냐고 ..말할수가 있는데..
솔직히 저는... 실제 마인크래프트 사이트에서 업데이트 되는 버전과... 그리고 버킷... 그리고 운영하는 서버내에서 사용하는 플러그인이 어울려져서...

만들어내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덕분에.. 오늘 당장 새로운 마인크래프트 버전이 나온다고 해도..
수십명이 사용하는 서버내에서 신속하게.. 서버 버전업을 할수가 없습니다... 왜냐면 대부분의 서버는 버킷으로 운영중이니 말이죠....

버킷은 보통 하루나 이틀내에.. 버전업된 버킷을 제공을 하지만..
안정화된 버전이라기 보다는... 접속만 가능한.. 버전일수가 많습니다.. 버그를 가지고 있다는거죠...

머 대수롭지 않는 버그가 대부분일수도 있지만..
유저대 유저간에 일어나는 문제라면... 골치가 아파집니다....

수십명이 사용하는 서버에서 제한적인 야생을 선호하더라도... 이 버그 때문에 일순간... 마인크래프트내 경제가 무너질수도 있으니요..
이런 류의 버그가 아니더라도.....

새로운 버전의 등장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서버내의 플러그인이 오작동을 하면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LwC 라던가.. 유저간 권한 문제라던가..)
헬오브헬이 되어버리기 일수입니다..

그래서 새버전이 나올때 일반 마인크래프트 유저들은.. 환호를 하지만..
마인크래프트 서버 운영자들은.. 한손으로 머리를 집죠.. 골치가 아파서......

그런 의미에서.. 안정화 버전은... 꽤.. 방가운 부분입니다... 이것이 나올때 쯤이면.. 대부분 플러그인 제작자들이.. 이버전에 마춰서 테스트를 완료를 해줄꺼고..
하루나 이틀내로.. 혹은 길어봤자.. 일주일내로.. 일어날수 있는 일은 정리가 다 되니 말이죠...

아무튼 방가운 버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