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은.... 당시 워크래프트 1이였던가.. 2 였던가 나왔던 시대에.. 전략게임의 .. 최고봉이였지요..

자원이라고 할수있는 그.. 머시기가..증식을 하는터라..
띄염 띄염 놓아두면 자원이 자꾸 늘어나서.. 그걸 퍼 나르면서 쌓이는 자원에 흐믓했고

그걸모으다 보니 저장할수있는 한도가 있어서..
잃어버리는 자원이 아까워서 저장소만 줄창 올렸던 기억도 얼핏 나네요..

http://openra.res0l.net/

자주놀러가던 사이트에서 게시물을 읽다보니.. 오픈소스로 된 커맨드 앤 컨커가 있는것을 보고 한번 받아보게 되었습니다.



이 사이트의 배경을 보면..
꽤 ... 고화질?의 게임을 볼수가 있는데요.. 원래의 게임에선 꽤 큰 도트의 (저해상도라서) 화면을 보여줬던것을 보면..
시대가 꽤 많이 바뀐것을 느끼게 해주는군요..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해서.



현재 추천하는 버전을 받아서 설치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저는 설치 파일을 압축을 풀어서... 실행을 해보곤 하는데..

OpenRa 의 경우에는.. 설치 중간중간에.. 특정 파일을 다시 받는듯 하더군요.
그래서 설치파일을 압축해제하고 실행할시엔.. 에러가 뜹니다..



다운 받는게 보이시죠? 무얼 받는것인지는 모르지만 게임 관련 파일인듯합니다.



중간에 OpenAL 도 설치를 하게 되네요.
이건 머 OK 만 누르면 1초도 안되서 완료 됬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자 설치가 완료 되었으니.. 한번 실행을 해볼까용~



OpenRA.Game.exe를 실행해서 .. 게임을 시작을 해봅니다.



시작을 하자 마자 메세지가 뜨는데요.
오리지널 Red Alert 이 필요하다고 하는거 같은데... 어... 난 없는데 라고 생각하고 있는 동안.. Download 가 보이더군요..

Download 를 누르면 알아서 받더랍니다... 그냥 되네요??





게임 자체는 싱글 플레이를 지원을 안하는듯해요..
개인적으로 캠페인을 좀 해봤으면 했는데.. 캠페인은 따로 구해야 하는것인지 아니면... CD로 컨텐츠를 등록해야 하는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그냥 내가 방을 만들어서 놀수가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면.. Mod 를 고를수가 있는데..
C&C와 Red Alert 를 고를수가 있네요.

만약 C&C를 고르게 되면..



이렇게 화면이 바뀝니다..
물론 Download 컨텐츠를 눌러줘야 하고 말이죠.

아무튼 다시 Red Alert 으로 돌아와서..
방을 만들면... 맵에 따른 인원수에 마춰져서.. 해당 슬롯에... 사람을 넣을지.. AI 를 넣을지.. 정할수가 있습니다.



전 그냥.. 우짜 된건가 확인을 할 목적이니..
노멀 Ai 두넘이랑 하드한 Ai 두놈을.. 넣어놓고.. 각각 한놈씩은 내 편으로 넣고.. 적으로 노멀과 하드를 각각 한놈씩 넣었습니다.

게임~ 스타트~



트럭하나 덜렁 있는걸.. 꾹꾹 어떻게 누르니.. 건물로 펴지네요..
그리고 기본적인 전력과... 그리고 병영을 만들고... (원랜.. 그 돈퍼오는놈을 먼저 만들걸 그랬어요)



어느순간.. 우리편 AI 가 학살을 하고 있네요;;
이래선 좀 안되겠다 싶어서... 병력 뽑아서니. . 나머지 건물을 다 뽀개버리니.. 이겼다는 메세지가 뜨네요.

레드얼럿을 아는 사람들끼리.. 점심시간에 ..멀티 한판하기도 좋고..
머.. 추억에 한번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는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캠페인을 해보고 싶은데 그걸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그부분이 좀 아쉽기는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