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인크래프트가 ..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리고 버킷이라는 서버 관련 사이트에서.. 수 많은 플러그인들이 존재하는것은 알고 있었지만...

또한.. 마인크래프트 자체를 많이 바꿔 버리는 모드의 존재를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그걸 본적이 없고 접해본적은 별로 없었습니다.

//

기껏 해봤자.. 복구 플러그인이나.. 맵 관련된 플러그인 등등... 몇가지 진짜 진짜 불편한 부분을 해결해줄수 있는것은 적용을 하고 거의 야생으로 즐겼는데요.
이번에 새로 알게된.. FTB 모드 팩들이.. 저를 즐겁게 만드네요..

우선 서버 모드 팩이 존재를 합니다..
사실 저도 처음에는 기존의 마인크래프트에서 내가 직접 원하는 모드를 추가를 하려고 했지만...
이미 정성이 드려져서 만들어져서 배포중인 모드 팩이 있더군요..

http://feed-the-beast.com/ 에 접속하시면 Download를 통해서 모드 팩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곳을 둘러 보시면 클라이언트 까지 제공을 하는데요..
그 이유가 있습니다.

기존의 클라이언트로는 접속하기도 힘들고.. 설명 기존 클라이언트에 서버에서 사용하는 모든 모드를 적용을 했다곤 해도..
그것을 관리하는것 자체가... 지옥입니다 지옥..

그래서 .. 몇가지의 서버 모드팩을 지원을 하고..
그 이름에 마춰서 클라이언트도 자동으로 세팅해주는 런처 까지 제공을 해줍니다.

//

http://feed-the-beast.com/#download_wrapper

클라이언트는.. 실행파일과 Jar 파일을 제공하네요..
그리고 서버는.. 단순하게 받을줄 알았지만.. 서버 팩만 9개 이상 넘습니다.

http://feed-the-beast.com/download.php

위에 스샷에선 6개 뿐이지만... 몇개 더 있습니다.. 총 12개 쯤 되는것 같더군요..

처음에는 FTB Ultimate 를 적용을 했는데.. 아쉽게도.. 렉이 더럽게 많이 생겨서 포기를 했구요...
아마 제가 세팅을 제대로 못해서 그랬던게 아닌가 싶더군요..

그래서 세팅한것이 MindCrack Pack 입니다.. Crack 이라는 단어가 들어가서 좀 글치만..
다른 사람에게 듣기로는 DireWolf20 팩은.. 난이도가 조금 낮고... MindCrack 팩은 좀더 어렵게 해놓아서 컨텐츠 소비가 한달 이상 걸린다고 하더군요.

MindCrack Pack 을 받아서 압축파일을 확인하시면

이렇게 심플하게 파일이 있게 되는데요..
ServerStart.bat 을 한번이라도 실행하시게 되면...


이렇게 파일이 생기게 됩니다.. 머 Plugins 은.. 따로 모드를 설치해서 생기는거라 .. 저건 안생깁니다 dynmap 도 말이죠..
어찌 되었건.. 따로 필요한것 없이 서버는 실행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즐겨도 크게 문제는 안생기는데..
복구툴이나.. 혹은 로그인 플러그인을 적용하려면 약간의 손을 봐줘야 합니다.

이름하여 버킷포지(bukkitforge)인데요

http://jenkins.bukkitforge.com:8080/job/BukkitForge/

바로 버킷 서버에서 사용할수있는 버킷 플러그인들을 사용할수있게 해주는 모드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서버 버전에 마춰서 Bukkitforge를 받아줍니다. 그리고 그것을 FTB 서버 에 보시면 coremods 라는 폴더가 있는데요.. 거기에 넣어주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그러면.. 서버를 실행할때.. 플러그인 폴더가 생기게 됩니다.

그곳에 자신이 넣고 싶은 버킷 플러그인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시 서버를 실행해주시면..
위에 보시는것 처럼.. CoreProtect 와 AuthMe 가 실행이 되고 있는것이 확인이 되지요..

//

이제 클라이언트를 실행해서.. 접속을 시도 해봅시다..
처음에 말했던.. FTB 사이트에서.. 클라이언트를 받아서 실행을 하면 되는데요.. (정품이여야 합니다.)

물론 크랙 클라이언트를 구하시면 복돌이도 가능하기는 하지만.... 머 알아서 구하십시오..

클라이언트를 실행해서.. 현재 .. 서버에 깔려 있는 (원래 MindCrack 이였는데 FTB Ultimate 로 바꿨씁니다..)

고르고 Launch 를 누르면.. 자동으로 필요한 파일을 받아서 실행을 합니다.

모드 팩이다 보니.. 호환이나 안정성 때문에 .. 최신버전이기 보단... 안정화 버전이 유지가 되는 편이더군요..
클라이언트가 정말 많이 변조가 되었네요...

얼핏 보면.. 일반 마인크래프트 같지만...
우측 위에 보시면 미니맵이 기본적으로 클라이언트에 포함되어 있고.. 조금 더 자세히 보시면 몹 위치 부터 시작해서.. 유저들 위치까지 아이콘으로 표현이 됩니다.

그리고 우측에 보면 나무가.. 조금 특이한 것이 보이는데요.. 저런 .. 마인크래프트의 요소가.. 많이 바뀌어 있습니다.
나무 종류도 많고..

좌측에 보시면 검은색 기둥이.. 오일 같은 거더군요..

이런식으로 마인크래프트가 마인크래프트가 아닌 상태가 됩니다..

//

기존의 마인크래프트가 조금 지루하다면 한번 적용을 해서 놀만합니다..
할것도 많고 또 해야 할것도 무지 무지 많타고 하더군요..

한번들 해보세요.. 정말 마인크래프트는.... 무궁 무진 한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