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인크래프트가 가지고 있는 장점중에 하나는 들자면.. 무궁 무진한 플러그인이라고 들수가 있다.
이외에도 너무나도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꼭 찝어서 애기 하는게 좀 그렇기는 하다..

물론 단점도 무궁무진하다는게.. 큰 단점이기도 하다.

또하나의 장점이자 단점이 있는데..
마인크래프트는 버전이 무지 많타... 그 이유가 .. 플러그인 때문인데...

새버전의 마인크래프트가 나올때 마다.. 그 많은 모든 플러그인들이 새버전을 빠르게 지원을 못하는것도 있고..
플러그인 제작자가.. 손을 놓아서.. 더이상 버전업이 안되는 플러그인 때문에..

마인크래프트 버전 자체를 낮게 해서 서버를 운영을 하곤 한다...

...

대부분의 서버에 사람들이 .. 자신이 가는 서버에서만 놀면 .. 이는 크게 문제될것이 없지만..
서버 운영이 .. 어떠한 금적적으로 이득이 되는것이 아닌터라...

하루에도 수십개 혹은 수없이 많은 서버가 생겼다가.... 사라졌다가를 반복을 하면서...
각 서버마다 요구하는 버전이나.. 플러그인 같은것이 달라서...

이쪽 저쪽 서버를 돌아다니면..
그 버전 마추는 .. 것 조차.. 너무 힘들게 된다.

버전체인저라는

http://www.minecraftforum.net/topic/746856-minecraft-version-changer-11-really-easy-to-use/

Minecraft Version Changer.exe

http://www.minecraftforum.net/topic/877629-minecraft-version-changer-windows%E2%94%82mac%E2%94%82linux-500k-downloads-indev-latest-snapshot/

MVC.jar

것이 존재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마인크래프트 버전을 손쉽게 바꿀수가 있게 되어....
그나마 여러개로 나눠있는 개성이 강한 서버에 .. 따로 들어갈수가 있게 되었지만.... 한국섭이라는것은 기본적으로 한글패치 부터시작해서...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미니맵이나 이런것을... 또 적용을 해야 해서..
버전을 바꿀때 마다 패치하는게 일중에 일이 되어 버렸는데요...

만약 지금 소개하는 .. 간단한 플그램을 이용하면.. 그런 걱정이 싹 사라져 버립니다.. 버전 체인지 조차 아주 귀찮은 존재가 되어 버리지요..

//

http://www.minecraftforum.net/topic/939149-launcher-magic-launcher-100-mods-options-news/

MagicLauncher_1.0.0.jar

매직런처인데요...
정품 런처하고 비슷합니다.. 아쉽게도.. 이걸 사용해서.. 복돌이로 사용은 못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품 사용자들만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처음 실행을 하면 이렇게...
정품 런처와 비슷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공식 사이트 라던다 트위터 같은 커뮤니티 관련 글을 한곳에서 볼수가 있게 되어 있고.

우측 하단에 보면..
Configuration 이라고 해서.. 자신이 설정해놓은.. 클라이언트 설정을... 활용할수가 있습니다.

SETUP을 누르게 되면요..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 플러그인을.. 추가 할수가 있는데...

실제로 .. 해당 마인크래프트.. minecraft.jar 를 패치를 하는것이 아니라..
로딩을 할때 .. 플러그인을 적용만 시켜줍니다...

그리고 minecraft.jar 파일도.. 실제 .minecraft/bin 에 있는것이 아니라.. 버전 체인저로 받아둬서 다른 디렉토리에 놓고 불러올수도 있고 말이죠.

어찌 되었건 제가 자주가는.. 서버에서는 1.4.5 클라이언트를 사용하기에..
1.4.5 플러그인을 마춰서 몇가지를 Add 를 시켜뒀습니다.

미니맵과.. 옵티파인.. 그리고 제 서버가 아니니... 테러 확인용이나.. 아니면 나중에 서버가 사라질것을 대비해.. World Downloader 를 적용시켜놓았네요.

//

Configuration 에서 New 를 선택후..
1.4.7 버전용 클라이언트 도 세팅을 해 놓았는데요..

1.4.7 서버는 제 서버이니...
간단하게 미니맵과.. 옵티파인을 적용을 시켜놓았습니다.

이렇게.. 1.4.5 버전용 클라이언트와. 1.4.7 용 클라이언트를 분리를 해서 적용을 할수가 있고..
단순하게 실행할때 적용이 되는듯 해서 그런지... 정말 편합니다.

//

더군다나 Advanced 를 보시면...
처음 시작할때의 화면크기 부터 시작해서 램 할당.. 원하는 파라미터 까지 적용이 가능하게 해 둬서... 정말이지.. 꼭 필요한.. 부분만 콕콕 사용하게 해놓았네요.

//

옛날 같았으면..
어떤 서버에서 놀다가.. 다른 서버 갈려고 할때.. 버전체인저로 혹은 백업해둔 파일을 복사해서 붙여넣고.. 별 삽질을 다 했어야 했는데.

지금은 이렇게 로그인을 할때.. 내가 설정을 해둔 세팅대로 선택을 하고.. 로그인만 하면 .. 자동으로 .. 플러그인 부터 시작해서 .. 클라이언트 버전까지 깔끔하게 설정이 됩니다..
이건... 따로 무언가 패치를 하는것이 아닌터라..

패치를 하느냐고 시간도 안걸려요.. 그냥 누르면 바로 뜨는...

마인크래프트가 . 서버마다 개성이 워낙에 강하다 보니..
여러 마인크래프트 .. 서버를 오가시는 분이라면 .. 한번쯤 호기심에 사용했다가... 이거 없이는 절대 마인크래프트를 할수없게 되어 버립니다... 그만큼 편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