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아블로 3가 .. 국내에 발매가 되고... 많은 사람들이 접속을 해서... 꽤나.. 북적이고 있는 상황에서..
접속 자체까지 안돼는 .. 상태까지 되었는데요..

블리자드 쪽에서.. 서버 증설을 한다고는 하지만...
서버쪽 일하는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일반 조립 피씨와는 다르게.. 서버 컴터는... 주문을 하면 한달정도 걸린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당장 서버 문제가 터진다고 해서.. 여분의 서버가 없다면...

적어도 2~3주 이상이 걸려야.. 증설이 된다는 말같았습니다..

그러던중에.. 의외로 .. 2~3일 내에.. 디아블로 서버 접속이 원활해졌는데....
이상하게 핑이 높더군요.. 기본.. 300 부터 시작해서... 6~700 까지 말이죠...

악사를 플레이 하다 보니.. 핑이 4~500만 되어도.. 뻔히 보고 피했는데 맞어 죽는경우가 있어서.. 꽤 민감합니다..

저녁.. 10시 쯤에 접속한 상황에서 핑이 367 ms 입니다..
일반적으로 핑은... 1000 ms 가 실제 시간으로 1 초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이상황에서.. 제가 .. 이동해.. 하면. 0.3 초 만에 .. 이동을 시작한다는 의미이기도 하죠... (정확한건 아닐수도 있으니.. 전문가와 상의하세용..)

만약.. 700대가 되면.. 거의 1초만에 움직이니...
즉각 움직였다고 해도 죽는경우가 많이 생기는겁니다...

//

만약 저 핑이.. 녹색이 아니라면.. 가장 좋은 방법은.. 방을 새로 만드는것입니다.
녹색방이 뜰때까지.. 방을 새로 만드는거죠...

그런데... 지금 서버가 정말로.. 혼잡해서 핑이 높은 경우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때가 있자나요..
물론 이른 시간이나 너무 늦은 시간에 그럴리를 없는터라... 확신이 서겠지만...

저녁 6시 쯤 부터 시작해서 .. 새벽이 되기 전까지의 시간에는..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접속해서 실제로 느려지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으니 말이죠..

그럴땐.....
약간의 프로그램의 힘을 빌리면 됩니다..

물론 컴터에서 디아블로 켜져 있을때 실행창에서 netstat 를 이용해서.. 현재 컴터내에 접속된 연결 정보를 확인하고....
몇없는 아이피를 조회 해서... 따져보면... 가능한 일이지만...

netstat 를 이용해서.. 현재 제 컴터에 연결된 디아블로 연결 정보를 확인할수도 잇습니다.

대부분 netstat 명령어 조차 모르는 경우가 있으니...

조금은 편하고 직관적인 UI 를 가지고 있는
http://technet.microsoft.com/en-us/sysinternals/bb545027 에 소개된 프로그램중.. 2개를 이용해서..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technet.microsoft.com 에서 소개하는 프로그램들 인듯 합니다.

사용할 프로그램은
두가지 입니다... 아니 두개중에 하나만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간단하니.. 둘중에 맘에 드시는걸로 골라보세요..

Process Explorer 와 TCPView 입니다..

우선 Process Explorer 를 보자면..

http://technet.microsoft.com/ko-kr/sysinternals/bb896653

에서.. 받을수가 있습니다. 마음 같아선 실행파일을 블로그에 넣고 싶지만.... 머 .. 저도 .. 앵간해서는 모르는 블로그 같은곳에서 받질 않고.. 제작자 사이트나.. 신뢰가 될법한 곳에서 받는터라..
링크만 남깁니다.

파일 용량은 아주 적습니다..
압축 파일일터이니.. 받으셔서 푸세요.

파일이 한개가 있는데..
64비트건 일반 32비트건 상관없이 마춰서 실행이 되더군요..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프로세스.. 정보와는 다르게..
상당히 상세히 표현을 해주고 있습니다.

디아블로에서 .. 북미쪽  서버를 경유를 하는지 안하는지 확인할 용도가 아니라...
평소에 내가 사용하는 프로세스 들 중에서 의심스러운것이 있나 확인할 용도에도 꽤 좋고...

특정 프로그램이.. 어떤 파일들을 혹은 DLL 들을 사용하는지 등등.. 아주 상세히 볼수가 있습니다...

즉...
디아블로... 북미 서버 경유 문제를 확인하는 용도의 프로그램이 아니라.. 전반적인 윈도우내에서의 프로세스 정보를 확인할수있는 프로그램인데..
그 기능중에서.. 특정 프로그램이 접속하는.. TCP 정보를 확인 할수가 있어서 소개를 하는것입니다.

이제 Diablo 실행파일을 .. 우클릭하셔서.. 정보를 보시면..

TCP/IP 탭이 있는데요..
디아블로 에 접속만 한상태라면.. 한가지의 아이피만 보입니다만....

퀘스트를 선택하고.. 방에 접속하면 .. 또 다른 아이피가 보일것입니다.

아이피를 메모하거나..볼수있게 해놓고...
http://whois.nic.or.kr 에 접속을 해서 검색을 해주면 됩니다.

자.. 결과가... 미쿡으로 나옵니다..
현재 ..생성한 방은... 북미쪽에서.. 경유된 서버 자원으로 생성된 방인것입니다.. 그래서 핑이 높은거에요..

//


TCPView 도 비슷합니다.

http://technet.microsoft.com/en-us/sysinternals/bb897437 에서 파일을 받으신후에 압축을 풀어주시면..

Tcpview 를 실행하면...

이렇게... Process Explorer 와는 다르게...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 이름을 보여주고..
접속되고 있는 아이피 정보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검색은 위에 소개한데로 http://whois.nic.or.kr 에서 검색하시면 정보를 아실수있습니다.

//

자.. 해결방법은 단 하나입니다...
쾌적한 핑을 원한다면.. 방을 무한으로 새로 만들어야 해요... 물론.. 북미 핑이라고 해서.. 그렇게 느린것은 아닙니다.. 200~300 정도 수준이라면 북미핑이라도 무난히 게임이 되는데요..
600~700 넘어가기 시작하면.. 방을 새로 파는게 .. 정신건강에 좋터군요...

이런 현상은 .. 대기열이 생길때 .. 주로 북미서버 쪽으로 경유가 되어서 생성이 되는데요...
시도 하다 보면...

이렇게.. 한국 서버로 접속이 됩니다..

핑은.. 아쉽게도 200대 더군요.. 그래도 이정도면 무난하게 .. 불지옥에서 플레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한쿡섭 만세..

북미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핑을 제공 받습니다.

물론 이렇게 까지 게임을 할정도록.. 심각한것은 아닐껍니다..
그리고 저녁시간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면.. 한국섭으로 접속을 한다고 해서.. 핑이 100 대 아래로 들어가는것도 아니더군요...
한국 서버로 접속을 해도.. 어떨때는 300 에서 왔다 갔다 합니다..

얼마나 사람들이 많으면 이렇게 까지 되는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