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래전에.. 아는 지인의 컴을.. 전화상으로 상담? 같은것을 해주고 있는 상황에서...

"XX님 지금 사용하시는 인터넷이 어느 회선이세요"

라는 질문을 내가 했는데..난 당연히 KT나 SK 혹은.. 파워콤.. 머 이런식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었다.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어요."

라는 대답을 들었다...
당황한..난... 아.. 네.. 네? 아... 에 그러니깐.... 이라면서..한동안 말을 이어가질 못한적이 있는데..

이때 나는 피부로 직접 느낄수가 있었고..
이후에도 비슷한.. 경험을 할수있는 기회가 여럿 있게 되었다..

좋고 나쁨을 떠나서.. 우리나라 인터넷 문화 자체를 네이버가 쥐고 있구나 라는 .. 느낌 말이다.
그게 잘못되었거나 잘되었거나 하는.. 느낌이 아니라..

꽤 많은 영향력을 쥐고 있구나 .. 정도의 느낌으로 말이다.

실제로 내 블로그에 오고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80%~90%가 네이버에서 유입이 되고 있다.

또한...
내가 즐겨하는 게임과 같이.. 여러사람들이 모이는 공간의 커뮤니티는.. 거의 90% 이상이.. 네이버 카페를 이용하고 말이다..

해서 오늘도......
얼마전에 올려놓은 동영상 리플을 확인할겸..

네이버를 로그인하는데...



이런 메세지를 뿌리는거다.
그래서 이상하다 싶어서... 약간의 검색을 해보니...

단순하더라...



바탕화면 우측 아래에 있는 시계를 클릭하여..



날짜 및 시간 변경에서.. 인터넷 시간탭으로 간후..



지금 업데이트를 눌러.. 현재 시간을 제대로 확인후..
웹브라우저를.. 껏다가 .. 다시 켜주면 모든것이 깔끔하게 .. 해결이 되더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