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랫만에 팀스픽에 대한 글을 적는거 같네요..
이전에도 몇번 비슷한 내용으로.. 글을 남긴적이 있었는데... 아쉽게도 팀스픽이 버전을 업하면서.... 조금 메뉴가 바뀌거나.. 했네요..

그래서 이번에 다시 한번 적어 봅니다..

보시면 자근이가 푸른색이 아닌 붉은색으로 지금 .. 말을 하고 있는데요..
coffeeNDog 이라는 사람 우측에 보면.. 작은 붉은 점이 보일것입니다.

이건.. 자근이가 그 사람에게만 들리는 귓속말을 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여러사람이 모두 듣기에는 조금 곤란한 중요한 이야기나.. 번잡한 상황에서 특정인에게 말할때 요긴합니다.

//

설정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Tools 를 고르시면.. Whisper Lists 라고 있는데요..

이 메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우선 이부분은...
보이스 엑티베이션이 작동을 안합니다..

즉 자기가 말하고자 할때.. 자동으로 마이크가 켜지는 .. 상황으로 할수는 없고..
단축키를 이용해서 무전기 처럼.. Push To Talk 를 이용해서 말하는것입니다..

그러니깐 저 같은 경우는 키패드의 Del 를 누르면.. 내가 평소에 사용하듯 말하는것이고..
키패드의 Num 3 키를 누르면 CoffeeNDog 님에게만 들리는 귀속말을 하는것이지요.

우선 Whisper Lists 에서..
New 를 눌러서 새로운 귀속말 대상이나 채널을 만드시고...

내가 말하고자 하는 사람이나 사람들.. 을 마우스로.. 현재 접속한 사람을 끌어서 .. 저 공간에 넣으면 됩니다..

만약....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곳이.. 특정 채널에 있는 사람 모두에게 말하고자 한다면...
우측에서 채널을 찾아서 .. 채널을 끌어서 놓으면 됩니다..

//

그리고.. 정한 단축키를 누르시면.. 귓속말을 할수 있습니다..
한번 테스트 해보시면 쉽게 .. 이해가 가실꺼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