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사용하는 메인보드가.. Gigabyte GA-P55A-UD3R 입니다..
머.. 3.0 USB를 지원하는 녀석인데...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토렌트는... 이 3.0 USB에 연결된 외장하드에서 돌리고 있습니다.

2010/06/27 - Datamore Dock3 구입해보았습니다..

300기가 짜리.. 족보도 없는 삼성하드를 달아놓고 토렌트를 돌리는데... 벌써 2년이 가까히 가혹하게.. 돌림에도.. 하드가 고장날 기미가 없네요..
그런데.... 문제는..

이놈의 하드가.. 가끔 연결이 끊길때가 있습니다..
물론.. 1초만에 다시 연결이 되어서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는데..

기껏 토렌트로 시딩을 해놓은 파일이....
그 끊김 때문에 시딩 타이밍을 놓쳐서.. 업로드만 기록되어 있어서 난감할때가 있고...

토렌트 하드이니.. 평소 듣는 영상물이나.. 음악관련된 것을 듣다 보면...
그 끊김에... 맥이 끊겨 버려서.. 난감할때가 있더군요..

그래서.. NEC uPD720200 USB 3.0 Host Controller 이놈을 업데이트를 한번 해볼까 .. 생각중입니다.
공식홈페이지인 기가바이트에 가보니 : http://www.gigabyte.com/products/product-page.aspx?pid=3438

역시.. 구입할 당시쯤에 배포한 버전인 NEC USB 3.0 Driver - 2.0.30.0 버전만 제공하고 있네요..

그래서 우리의 검색신인...
구글님아 에게 물어보게 되었습니다.. 솰라 솰라..

그래서 찾은곳이 http://www.station-drivers.com/page/renesas.htm

인데요... 영어이긴 하는데.. 링크로 들어가면.. 러시아 말인지.. 먼가 솰라 솰라 하네요.

http://www.station-drivers.com/telechargement/nec/divers/renesas_nec_usb3_2.1.32.0(www.station-drivers.com).exe
이것이 드라이브

드라이브 설치 자체는 그렇게 어려운게 없었습니다.
용량이 조금 나가는터라 .. 티스토리에는 포함을 시킬수가 없었는데..

위 링크에 가셔서 받으시면 ..손쉽게 되실꺼에요.
기존에 설치 되어 있는것이 있더라도..
제대로 설치가 되더군요..

그런데 이름은 바뀌었습니다.
아마 회사가.. 다른 이름으로 바뀐듯해요...

아직 사용은 .. 방금 설치를 한터라.. 어떻게 될지는 모르겟네요..
그리고

드라이브 업데이트후에..
펌웨어를 올려보았습니다.



이상하게 저는... 다이렉트로 3028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안되더군요..
그래서 순서대로 3025 버전부터 올라갔습니다.

F302508FWUP1.exe

F302708FWUP1.exe

F302808FWUP1.exe

만약 맨 아래 F3028 버전을 실행해서.. 업데이트가 되시면.. 만세 하시구요.. 안되시면 저처럼 F3025 버전부터 .. 차례대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최신버전은 원래..

F4015 인데 저는 설치가 안되네요...

F401502FWUP.exe

그래도 혹시 모르니 올려봅니다..

//
이제 사용해보면서.. 또 멈추거나 하는 일이 있나 모니터링 하는 일만 남았네요..
머 하루에도 .. 2~3번 이상 끊긴적이 있으니.. 오늘 하루만 지켜봐도 될듯... 부디 .. 잘 해결이 되어서 이걸로 마음 쓸일 없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