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서포터라고 하면.. 대부분.. 소라카나 소나를 ... 떠올리고는 하는데..
어느정도 상대방과 실력이 붙기 시작하면.. 잔나를 선호 하는 경향이 조금 있습니다... 지금은 모르겠지만.. 제가 한창 게임을 할 당시엔 그랬어요..

솔직히 제가 .. 원딜러 일때...
우리편의 서포터가.. 힐이 가능한 소나.. 소라카.. 혹은 알리 같은 챔프가 온다면..
조금더 마음 놓고 플레이를 할수가 있었습니다.. 조금 드리대다가 피교환을 하더라도.. 서포터가 알아서 피를 채워주니.. 조금만 몸을 사리면. 되니 말이죠..

그런데 잔나의 경우엔...
공격을 할때를 미리 알고 보호막을 쳐줘야.. 그게 성립이 됩니다...

즉.. 다 푸닥 거리고 싸우고 난후에 뒤로 빠졌는데.. 보호막이 들어오면.. 답답하죠...
이 보호막이.. 보통은 .. 데미지를 빼준다라는 의미로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보호막을 받는 즉시.. 원딜러의 공격력도 올라갑니다..

그래서.. 보호막을 받으면.. 가서 때려야 하는터라...
일반적인 서포터..는 뒤에서 그냥 무난하게 .. 힐이나 .. 와딩 같은 서포팅을 해줘야 하느데 신경만 쓰면 된다지만..

잔나의 경우엔.. 공격이 들어오는 타이밍 그리고.. Q 스킬을 사용해서 .. 상대 챔프를 띄워서.. 원딜이 딜을 할수있는 타이밍...
같은것을 잡아줘야... 라인전이 편해져서...

좀 다른 방법으로 서포팅을 해줘야 합니다.
그게 안되면.. 아무런 의미가 없게 되어 버리지요..

//

Q 스킬인 울부짓는 돌풍의 경우에는.. 잔나의 필수 스킬중에 하나입니다.. 잔나를 플레이 한다면.. 꼭 사용법을 숙지하고.. 익숙해져야 하는.. 절대 필수인셈이죠..

스킬 자체의 능력은...
일정 지역에 회오리를 만들면.. 가마니 두면... 조금 돌다가.. 시전하는 방향으로 휘리리릭 하고 날라가는 회오리 입니다..
오래 돌고 있는 만큼 데미지는 쎄지는데.. 이 스킬은.. 위 스샷에서 보시는데로..

상대방을 띄우는데 사용이 됩니다...
우리가 공격을 할때. 한명을... 띄워서 1.4 를 시킨다던지... 우리가 도망을 갈때 쫃아 오는 상대방에게 회오리를 (Q 를 두번 누르면 즉시 회오리가 이동함) 날려서...

추적을 못하게 만들거나 합니다.
이게 게임중에 꽤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으니... 필히 사용법을 알아두시기를 권장을 합니다.

//

W 스킬인 서풍은...
잔나가 가지고 있는 추노 스킬중에 하나라고 할수가 있는데... 어떻게 사용을 하느냐 마느냐에 따라서... 이것도.. 조금.. 중요한 역활을 하는데요..
W 스킬을 올릴수록.. 잔나의 이동 속도가 꽤 빨라지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걸.. 적 챔프에게 사용을 하면.. 일정 데미지를 주면서.. 그 적의 이속을 느리게 하는데요..
그 순간.. 잔나또한 이 스킬로 이득 받던.. 이속증가 폭이 사라집니다..

도망을 갈때 상대방에게... 도망갈수있는 이속 증가를 주지만... W 스킬을 활성화 해서 공격용으로 쓰면.. 상대방을 느리게 할수 있지만... 나 자신도.. 이 스킬로 받던 이속이 증가가 사라지니... 도망을 못갈수도 있다는거죠...

그래서 함부러 막 사용하기에는... 좀 .. 애매한 기술이고.. 또 그 덕분에 간혹.. 어이없게 죽으시는 잔나분들도 있습니다.

//

E 스킬인 폭풍의 눈은... Q 스킬과 더블어서.. 잔나의 필수 스킬입니다..

우디르 자체도 .. 거북폼으로 변하면 보호막이 생기기는 하지만...
잔나도 역시 E 스킬을 우리편에 사용하면.. 보호막으로 보호를 해줍니다.. 더불어서.. 공격력 까지말이죠..

그래서 .. 한타를 시작할때 피가 적은 이를 보호하는 목적으로도 사용을 하지만.. 간혹.. 유리할때는.. 우리 딜러가 .. 더 많은 데미지를 줄수 있도록 걸어주기도 합니다.
어느정도의 효과냐면.. 저렙때 저 E 스킬을 받으면 B.F 한자루가 더 있는 효과정도입니다..

엄청난거죠... 그래서 보호막을 받았을땐.. 미니언이라도 때리세요 @.@

//

R 스킬인 계절풍은....
보통 카툰에서는 방구로 ..... 표현하기도 하는데...

적팀은 밀어내지만.. 우리편에겐 힐을 주는 요긴한 스킬입니다.
이후에 영상으로 소개할 장면에서 보시면.. 카타가 궁으로 돌고 있을때 사용을 하는데요.. 카타를 밀어내서 궁을 끊지요..

한타 시작할때 적 진영을 부수거나... 혹은.. 적은 피로 .. 피말리는 싸움을 할때.. 피 관리를 위해서 사용하거나... 많은 방법으로 요긴하고 중요한 궁스킬입니다...
(이 덕분에 서포터를 하는지도 모르겠네요)

//

이제 소개할 영상은.. 롤 카페에서 Longearmoe님이 올리신 잔나 리플레이를 직접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http://cafe.naver.com/lolkor/1327568

에서 리플레이는 확인을 하실수 있으시니.. 한번 영상으로만 끝내지 마시고.. 시간 되시는분은 한번 보세요.



잔나를 배우시거나 즐겨 하실려고 하시는분들은 한번 보시기에.. 나쁘지 않은 영상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