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 일반적으로 그래픽 드라이브는.. 윈도우 7을 많이 사용하는 요즘으로서는....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잡아주는 드라이브를 써도.. 크~~으게 많이 엄청 불편한것은 아니더군요..
게임을 많이 하는사람들이야.. 혹은 최신 글픽카드의 경우에... 윈도우가 잡지 못하는 경우가 조금 문제가 되기는 하는데....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 드라이브를... 받을때... 특정 사이트를 찾아가거나. 공식 사이트에서 뒤지는것 자체가... 조금 귀찮을때가 있었습니다..
딱히 그렇게 불편한건 아니였지만...
홈페이지의 메뉴을 일일이 선택을 하고... OS 부터 시작해서.. 요즘엔 당연히 64비트 32비트 구분으로 인해서.. 눌러야 할게 많아지더군요..
그러다가..
옛날에... 엑티브X로 제공하던.. 자동으로 찾아주던 녀석이..
오늘 보니.. 실행파일로 제공이 되더군요.. 날짜를 보니.. 작년 부터 지원을 하는거 같은데.. 따로 선택을 해본적이 없어서 그런지..... 오늘 알았습니다.
ATi.. 라는 도메인에서 이제 AMD로 변해버린 곳이지요..
http://www.amd.com/us/Pages/AMDHomePage.aspx 에서 보실수가 있습니다. 머 아직도 www.ati.com 으로 접속을 해도...
자동으로 저 주소로 가지만 말이죠..
어찌 되었건 Support & Dirvers 에서 Dirver Autodetect 를 선택하거나..
번거로운것을 좋아 하시는분은 저렇게 골라 줍니다... 두번째를 Auto Detect and Install 로 말이죠.
이전에는 .. 엑티브X 라던가.. 자바 같은것을 이용해서... 개개인에게 맞는 카탈드라이브를 다운로드 할수있게 해줬는데..
저렇게 1메가가 안되는 파일을.. 받는 링크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등록 날짜를 보면 꽤 오래전부터 제공하고 있었던듯 싶네요..
설치도 필요없고....
이렇게 받은 실행 파일을.. 그냥.. 실행만 해주면 됩니다..
이 파일을 USB 에 넣어서... 들고 다니다가.. 컴을 잘 모르는 이가.. 드라이브를 설치를 원할때 그냥 실행만 해주면 되는거죠..
어때요 참 쉽죠?
실행을 하면.... 특별한 어떠한 반응 없이.. "Download" 만 눌러주면.. 자신에게 맞는 가장 최신버전의 드라이브가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되고..
설치까지 진행이 됩니다...
다운로드 위치를 정할수있으면 좋을터인데 그건 안되나 보더군요..
temp 폴더에 자동으로 받고 실행이 되는듯 합니다.
//
그런데 이것도 약간 문제가 있는듯 하더군요..
AMD 사이트가 불안하거나. 혹은 문제가 생기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대충 5분 정도 계속 이런 메세지만 뜨고 다운로드가 안되던거 같은데.... 그 이후에 다운로드가 되더군요....
어떤 의미로 정말 급할때.... 이런메세지가 뜨게 되면.. 웹사이트에서 다운받느니 못한 상황이 되어 버리는 경우가 생길듯 하기는 하지만....
얼마나 자주 이런일이 있는지.. 혹은 ... 얼마나 빨리 복구가 되는지 모르는터라...
시도를 해보고.. 저렇게 문제가 생기면... 웹사이트에 가서 직접 다운로드를 받아야 할듯 합니다.
//
세상이 편해지기는 햇습니다..
이제 내가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무엇인지.. 혹은 어떤 종류의 것인지를 ... 과거에는 무조건 알아야 한다지만..
대부분의 일반 유저들이.. 워드 작업이나.. 혹은.. 자신이 주로 하는 작업물 말고는 대부분 컴에 대해서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인지..
이런 기본적인.. 편의를 제공해주는.. 경우가 많아지느듯 하는군요..
덕분에... 더 편해지는건 사실이지만... 더.. 자세히 모르는분이 많아지는게 아닌가 걱정이 되네요.
아무튼.. 의외로 편한.. 라데온 그래픽 드라이브 다운로더 였습니다.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Paint.NET... 간단한.. 그림 편집 프로그램.. (2) | 2012.04.05 |
---|---|
애플 아이클라우드 (Apple iCloud) 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컴에서 사진 사용하기 (0) | 2012.03.28 |
네이버 블로그 RSS 피드 작동이 안되는거 같을때.. 설정하기... (0) | 2012.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