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챔프이름이 모데카이저... 라고는 하지만. 보통 짧게 부르는 특성상.. 사람들이 모데라고 부릅니다..
오래전에는 OP 급에 속하는.. 무시 무시한 챔프였지만.. 너프를 당하면서 자주 안하는 챔프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롤카페에서 AP 모데라는 리플레이를 보게 되었네요..
나중에는 AP 800 이 막넘어가는데..

탱이 안될줄 알았는데 적절한 E 스킬 사용으로.. 17:1 로 싸우기도 하네요..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약간 모데를 설명을 하자면... 모데의 가장 베이스가 되는 스킬은 E 스킬입니다.
이것으로 거의 모든것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원거리 보다.. 그렇게 짧지 않는 스킬 범위때문에...
그리고 스킬 특성상.. 데미지를 주면.. 자기 자신에게 보호막이 일정량이 생기는터라..

나는 상대방의 피를 빼지만.. 내가 공격한후.. 맞는 데미지는 보호막으로 막아지는터라...
라인전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 할수가 있구요..



모데의 궁을 사용할경우.. 상대방의 영혼을 노예로 사용이 가능해서..
3:1 로 싸우다가.. 모데가 극딜을 해서 한명을 궁으로 죽이면 2:2 가 되어 버립니다.

아래 소개할 리플레이로 만든영상에서는 같은 편에 샤코까지 있어서.. 실제론 2명이지만.... 모데 영혼 샤코 샤코분신 이렇게 4명이 싸우는 효과를 보기도 하지요.



길다면 긴 30초 시간동안 노예로 만들어버리는 영혼은..
게임의 판도를 순식간에 180도로 바꿔버릴수 있는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 내곤 합니다.

그래서 모데랑 같이 게임을 하거나 한타를 할때
모데가 궁을 거는 상대를.. 무조건 1.4 를 해주는게.. 꽤나 중요합니다..

모데가 궁을 걸어 놓은 상대를 죽이느냐 못죽이냐가.. 모데가 딜과 탱을 더 많이 할수있냐 없냐로 직결되니 말이죠..

롤카페에 올라온 모데 리플레이를.. 제가 영상으로 뽑아보았는데요 한번 구경 해볼까요.


위 영상은 http://cafe.naver.com/lolkor/1069765 에서 받은 리플레이 파일로 만든 영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