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pfilter를 처음 접한건.. 아마.. emule를 사용하고 부터 였던걸로 기억을 한다.

이걸 사용하게 된 계기가...
저작권자...와 관련된 단체에서.. 가짜 자료를 올리거나 해서.. 피해를 주거나.. (불법사용자입장에서..)
불법으로 사용하는 자들을 찾아내기위한? 머시기 머시기 해서..

머 자세히 설명하라면.. 힘들지만...(알지도 못하고..)
어찌되었건.. 도움이 안돼는 아이피를.. 정리 해 놓은것이다.



받을수 있는곳은 http://www.emule-mods.de/?mods=ipfilter



아마도 처음 시작이..emule 이고.. 이걸.. 그대로 utorrent 에서도 사용을 할수있는듯 하다..
위에 주소에서.. 최신버전을 받자..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선 v138 버전이 최신인듯하다.. 총..268401개를 포함하고 있다..

자 우선.. 압축파일을 받으면.. 적당한곳에 압축을 풀자.. (혹은 압축파일 안에 ipfilter.dat 만 빼내자)



나 같은 경우엔.. 윈7 사용중이라.. zip파일은 .. 디렉토리 이동하듯히 확인을 할수있어서..
압축을 풀지 않고.. 그냥 복사 하기로 끝냈다.
(따로 압축 풀어도 되고.. 저처럼 복사만 하셔도 됩니다.)

윈7을 사용하고 있다면..



윈7을 사용하고 있다면.. 위와 같은 디렉토리를 찾아 들어가야 한다.
물론 .. 그냥은 안보이고.. 숨겨진 파일 보기를 해야지만.. 들어가질꺼라 생각이 된다..

그리고
Xp를 사용중이라면
C:\Documents and Settings\계정명\Application Data\uTorrent

비스타를 사용중이라면
C:\Documents and Settings\계정명\AppData\Roaming\uTorrent

여기를 찾아 들어간후에.. 해당 ipfilter.zip 에서 압축을 푼.. ipfilter.dat를 복사해서 넣어주면 된다.

물론 XP 사용자도 비스타 사용자도.. 숨겨진 파일보기를 해야 .. 보일것이다.

그럼.. 이렇게 넣었다면..
작동이 잘 되는지 궁금할것이다..

utorrent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해서 보면..



기록란에.. ipfilter.dat 가 읽어 온것을 확인할수가 있을것이다.

만약 기록란에 ipfilter.dat 를 읽어오질 못했다면.. 복사를 제대로 된 경로에 했는지와...
utorrent 옵션에서..



ipfilter.enable 이.. true로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자..

이걸 세팅한다고 해서.. 모든 저작권있는 자료를 불법으로 사용함에.. 보호가 되는것은 아니다.
다만.. 공개트리거를 사용할때.. 조금이나마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함일뿐... 임을 명심하자~!!
반응형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문 윈도우 7 의 폰트는 Segoe UI 입니다.  (0) 2009.12.22
윈도우 7 만능고스트...  (0) 2009.11.20
Everything.. 파일 찾기..  (2) 2009.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