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thing.. 파일 찾기..

from Tip 2009. 11. 14. 10:10
반응형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아니.. 컴을 사용하면서..
가장 난감할때가..

아.. 내가 그때 그걸 어디에 뒀지 라는것이다.

난.. 책상위에도 정신이 없는? 편이라.. 그때 그걸 어디뒀지라는 생각을 하루에도 몇번씩을 하는데..
결국엔.. 다 뒤집어 엎다가.. 왼손에 들고 있었던적도 있거나..

머리에 뒤집어 쓰고 있었던적도 다반사다.

아무튼...
컴을 사용하면서.. 내가 1시간전에 혹은 한달전에 만들어뒀던 자료나.. 문서가...
어디에 있었지 라는.... 고민은 누구나 했을 것이다.

그래서.. 윈도우 내에서 제공하는.. 검색 기능을 활용하는데...
그게 좀 느릴뿐더러...  여간 불편한게 아니더라...

///////////

머 어쩌겠는가.. 나쁜 머리에 .. 책임을 모두 .. 몰아버리고.. 이대로 사는 수 밖에 없네...
라면서 .. 한탄을 하고 있을때..

우연히 알게되었다.. 정말 우연히...



Everything
http://kr.voidtools.com/download.htm



설치파일은.. 홈페이지에서 받도록 하고..
난.. Portable를 선호하는터라.. zip를 받아서 사용중이다..

받아서 한번 실행해보라... 보면 알겠지만...
그냥 심플 그 자체다..
실행하면 이런 단순한 창이 뜨고... 어느순간...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하드의 모든 파일 및 폴더들이 나열된다.

그럼... 하루 혹은 몇년전에 .. 내가 작성했던 문서의 제목이나.. 혹은 찾고자 하는 파일의 단어를.. 넣어보자..



1초? 아니다.. 타이핑을 하는 동시에..
첫머리글자부터..  검색 결과가 떠버린다..

A 라고 처음 검색어를 치는 동시에..
A로 시작하는.. 모든 폴더와 파일들이 .. 보여진다.. 딜레? 전혀없이 그 즉시...

일반적으로 3~4단어만 쳐도... 내가 원하는 파일이 보이기 시작한다.
이젠... 그 파일 어디 있더라 ... 라는 고민은.. 버리고.. Everything 으로 검색을 바로 해보기 바란다.

반응형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7 만능고스트...  (0) 2009.11.20
간단한 utorrent.. 설정중에...  (2) 2009.11.13
OGA Notifier...가 모지...  (0) 2009.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