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위치 방송을 하다 보면.. 다른 스트리머들이랑 합방을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인터넷 방송을 많이 보는분들이야.. 어느정도 누가 이야기 하는지 알수있다곤 하지만.. 저처럼 제대로 아는분들도 없는 사람에겐 꿈같은 이야기쥬..

그래서 그런지..
방송 하시는 스트리머분들이 디코방을 캡쳐해서 누가 말하는지 보여주거나 하는데..



얼마전부터.. 디스코드 자체에서 방송용 브라우저 소스를 제공해주고 있네요.

https://streamkit.discordapp.com/overlay 를 접속하시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선 간단하게 https://streamkit.discordapp.com/overlay 에 접속을 하시면 OBS 와 Xsplit 으로 나눠지지만... 사실 같은거 같더군요.
둘중에 어떤걸 선택하던 상관없이 같은 페이지 인거 같아요.

애초에 트윕에서 제공하는 채팅이나 후원 알림 브라우저 소스와 동일한 형태인듯 하더군요.





파이어폭스로 접속하니... 디스코드를 깔라고 해서..
크롬으로 접속하니.. 현재 실행되어 있는 디스코드의 제가 접속한 서버를 알아서 불어오더군요.


즉.. 합방을 하려고 하는 서버를 정해서 브라우저 소스로 등록해야 하는듯 합니다..
미리 합방을 준비중이라면.. 적당하게 브라우저 소스를 복사해두면 되는데.. 갑작 스럽게 생긴 합방이라면 .. 이 과정을 한번 거쳐야 한다는 말 같네요.





제 서버에 General 채널로 등록을 했던터라...
General 채널로 접속을 합니다.


그럼 즉시...  https://streamkit.discordapp.com/overlay 페이지에 제 이미지와 이름이 표기가 됩니다.





보이는데로 우측 상단에 제 이름이 보이죠?
저런 모습으로 방송중일때 표시가 된다는 의미 인것 같네요.

그럼 우측 하단에.. 보이는 주소를 복사를 해서 OBS 나 Xsplit 에 브라우저 소스로 등록해줍니다.





이렇게 OBS 에서 BrowerSource 로 등록해주면 되고..





Xsplit 에서는 상단에 추가를 눌러서 웹페이지를 아니면 하단에 추가를 눌러서 Webpage 를 눌러주고 입력해주면 됩니다.


쉽죠??






보여주기 목적으로 영상을 담아보았습니다.
저는 PTT 를 사용해서.. 키를 누르면 제 아이콘과 이름이 보이는데.. 영상으로 보여주기 위해서 목소리와 반응 하는것처럼 임의로 약간 조작을 햇습니다.

그리고 원래는 아이콘이 계속 떠 있어요.
저는 옵션을 하나 넣어서 말할때만 뜨게 한것입니다.


위 영상은 방송 화면에 어떤 식으로 보여지는 정도만 확인하시면 좋을꺼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