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근래에 한글 입력이 잘 안될때가 없었는데...
아마도 제가 블리자드 게임인 디아블로나 스타 2를 하고 난 이후 부터.. 롤에서 한글 입력이 안되거나.... 메모장에서 조차 한글입력이 안되는 때가 있더군요..

보통 윈 XP 나 윈7 사용할땐...
익스 주소창을 더블 클릭하고 난이후에.. 다시 시도를 하면 .. 부담없이 .. 한글입력이 다시 되곤 했는데...

윈 8 에서는 별짓을 다 해봐도 잘 안되네요..
기존의 방...식 자체가 아에 다 안먹히더군요..

그래서 이것 저것 만져보다가.. 어떻게 하다 되서니.. 다시 기억을 더듬어서. 확인해보니.. 나름 귀찮지만.. 한글 입력이 다시 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우선 윈도우 키와 X 버튼을 같이 눌러서 메뉴를 띄웁니다.

제어판을 선택해주세요.

그후 .. 언어 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또 하나의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


옵션을 선택하여서..


입력 방법 추가를 눌러 줍니다..
원래 윈7 인가 까지는 제 기억으로는... 한글 입력기 2007 버전이니.. 2012 버전이니 .. 해서 여러가지 종류가 있었던것으로 기억을 하는데..

윈8 에서는 입력기가 하나 뿐이 없네요..
아니면 제가 오피스를 사용을 안해서 그런지 없는것일수도 있겠네요.

보시면.. 옛한글 이 있습니다..
오피스를 설치하면 추가로 머가 더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윈도우 8 기본 상태에서는 저것 뿐이 없을꺼라고 생각이 되네요..

추가를 해준후에.. 다시 바로 삭제를 해줍니다..
쉽죠?

이제 저장을 하신후..
입력이 안되던 한글이 .. 제대로 입력이 되는지 확인하시면 되요..

저 같은 경우는..
평소 거의 이런일이 없다가. 스타 2 만 했다가 오면.. 입력이 안되서 고생을 했던지라...

롤할때 한글 입력 자체가 안돼서 짱개 소리 들을것 같아서..
부랴 부랴.. 이렇게 추가 삭제를 한후에.. 와서 말을 할수가 있었네요.

잘 해결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