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아블로를 하면서 가장 열광하는것은... 1~30 렙쯤까지는...
디아블로 게임 자체의 이야기나.. 같이 게임을 하는 사람들과 .. 렙업.. 같은것이 될수가 있는데...

렙업하고 나선 투구가 마음에 안들어 스샷 찍을때 쓰려고 .. 20렙 짜리 상점표 투구를 착용!!렙업하고 나선 투구가 마음에 안들어 스샷 찍을때 쓰려고 .. 20렙 짜리 상점표 투구를 착용!!

60렙이라는 만렙에 도달하게 되면...
그리고 불지옥을 .. 한번 가게 되면...

그때부터는... 렙업이라는것이 없기 때문에.. 무언가 공허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조금 나은 장비를 위해서 노가다를 뛰거나...

아니면 경매장에 물건을 팔아서 돈을 번... 다라는 생각같은것을 하게 되는데요..
막상 내가 물건을 가지고 있고.. 또 .. 팔려고 하려고 생각은 하고 있는데...

이게 얼마나 하는지...
알수가 없단 말이에요...

머 게임을 오래 했다면...머.. 얼마쯤 하겠구나 라고 .. 감이라도 잡을터인데...
팔릴지 말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 무턱대고.. 몇십만원에 올려버리면... 아니면 ..  혹시라도 이게 엄청 비싼것인데.. 내가 모르고 몇천원에 팔아버리면..

그것만큼 억울한게 없자나요.

그래서.... 간단하게... 내가 팔려는 물건의 값어치라던가.. 팔릴 만한 물건인지..를 확인하는 방법을 한번.. 적어봅니다..
물론 이 방법이.. 100% 정확한것은 아닌 터라.. 어디까지나.. 결정은 자신의 몫입니다.

이번에 팔 물건입니다..
.. 이걸 주셨을때가... 지옥에서 디아블로를 잡기위해서 방황을 하던때라...
당시엔 좋은거 같았기에.. 창고에 넣어놨었습니다.. (현재 불지옥에선.. 저거 들곤.. 택도 없습니다. 흠찝도 안남..)

오늘 시간이 되어서 팔게 되네요..
우선.. 양손 무기.. 레벨은 58렙제... 데미지는 409.. 라고 머리속에 간단하게 암기를 하고.... 검색에 들어갑니다..

검색 대상을 악마사냥꾼으로 세팅하고.. 유형을.. 양손 무기 / 쇠뇌 로 정리합니다.
그리고 레벨 범위를 58 - 58 로 하고.. 우선 등급은 모든 등급으로... 검색을 시도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이 58렙대에 구할수있는 무기중에 가장 좋은것이 무엇인지 보려고 하는것인데요..

돈에 상관 없이.. 구하자고 할때 .. 58렙에서 제일 쎈.. 쇠뇌는....
583.1 초당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불협화음의 날개 네요...

내가 가지고 있는게 409.2 초당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니.... 180 정도 차이가.. 나네요..

팔려고 하는 이 물건이 그렇게 썩 좋은 무기는
아닌듯 합니다.

그럼.. 옵션 무시하고.. 409.2 공격력이 가지고 있는 시세를 한번 보죠..

확인 방법은 의외로 단순합니다.

즉시 구입가를 10만을 우선 넣어봅니다..
양손 쇠뇌.. 를.. 10만원 아래로 등록해놓은 녀석들을 검색하는것이지요...  10만원으로 살수있는 최고의 데미지는 520.4 공격력입니다.

그런데.. 데미지 409.2 짜리 양손 쇠뇌를.. 20만원에 올리면..
당연히 안팔리겠죠?

10만원에도 손쉽게 더 좋은 무기를 구할수 있으니 말이죠..
머 저도 처음에는 .. 어떤 멍청이가 .. 병신이라 살지도 몰라.. 라고 생각을 .. 아주 조금 해서.. 무리하게 올려보기는 했지만.. 당연히.. 안팔리고 돌아왔습니다 ㅋㅋㅋㅋ

그럼 5만원을 넣어보죠...
5만원에 구할수있는 최고의 공격력 양손 쇠뇌는?

여전히 500대 커트라인 무기가 보이네요...
희귀 무기는 486.9 짜리도 보이구요..

자.. 1만을 넣어봅시다...

앞서.. 내가 팔려고 했던 무기가 가지고 있는.. 409.2 공격력 자체의.. 값어치는... 1만원도 안됩니다..

무기 자체에 달려 있는 옵션을 무시한체..
공격력만을 본다면...

팔려고 하는 무기는.. 1만원에 내놔도 안팔리는 쓰레기 공격력 무기라는거죠...

하지만 우리는 아직 희망이 있씁! 니다..
아무리 무기라고는 하지만.. 옵션이 가지고 있는 값어치도 있으니 말이지요...

우리가 팔려는 무기는.. 양손 쇠뇌

공격력 409.2 에
민첩 + 111 활력 + 126

이 있었으니..

민첩과.. 활력을 선호 능력치에 넣고 검색을 돌려보죠...

.........
우리의 희망.. 민첩과 활력을 .. 넣어줬음에도...

팔려고 하는 무기와 비슷한 종류들이... 최고 공격력.. 500대 전후네요...
그럼..당췌.. 민첩과 활력 옵션을 가지고... 409.2 데미지를 가진.. 무기는 얼마쯤 하냐 검색을 해보니..

410대.. 무기 공격력을 가지고...
민첩과 활력 붙은 것들 모든 등급일때 가격대가.. 1만을 넣어야.. 검색이 되었습니다.. 위 데미지들은.. 

모든 등급으로 검색했을때.. 나오는 데미지량이고..

희귀 등급으로 검색했을때...
단한개가.. 409.. 데미지를 가지고 8000 골드에 팔리고 있네요...

하지만 아래 보면...
1만원 이하 무기들의 데미지가.. 300대 중반 정도 입니다...
그렇다는 것은.. 저 8000 짜리는... 급매... 물건일 경우가 많습니다.. 시세보다 싸게 나온 물건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그래서...

50000 골드로 검색을 하면...
비슷하지만 조금 낮은.. 얼마 차이 안나는 물건들이 보이네요...

위 이미지에서 .. 우측 아래 보시면 20000 짜리도 있네요.

///

대략 정리를 해보자면...

팔려고 하는 위에 양손 쇠뇌의 무기는...

데미지 만으로는.. 1만원도 안하는 쓰뤠기고...
옵션을 좀 .. 생각해서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3~5만원 대에 올리기는 하지만...

몇몇이들은 1만원에도 안되는 가격에 올리는... 상황...

그러니깐..
무기 공격력과 옵션에서 가장 많이 올린 5만원에 올리면... 비스무리한것이 너무 많아서.. 경매장에서 내꺼가 팔릴 이유가 없고..
3~4만원에 올린다고 해도..

이미 비슷한 장비임에도.. 2~3만원에 올린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사람들이 그것을 선택할터이니... 가장 많은 사람들이 올리는 5만이라는 것이 시세 같기는 하지만.. 워낙 그보다 밑으로 파는 사람들이 많아서..
팔리지는 않는 시세 같네요..

내 옵션보다 더 좋아 보이는 녀석이 떡하니.. 8000 골드에 올라와 있으니... 말이죠..

//

운을 바라고... 팔려라 .... 라는 생각이 있다면... 3만원대에.. 올리고...
그냥 좀 쉽게 팔렸으면 한다 생각하면.. 5~7000 골드에서... 1만 5천 정도 까지로 해서

올리면 될것 같네요... 물론... 저라면.. 5000 골드에도 안살것 같지만.... 대충... 저정도면 될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