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리자드 게임의 경우는 꽤 오래전부터 .. OTP 를 지원을 했는데요..
경쟁사중에 하나인 N모 사의 경우에도 아X온 게임에서도 게임을 실행할때 OTP 를 입력해야 접속이 가능한것은 사실이지만...

블리자드는 게임관련 홈페이지에 로그인할때도 OTP 를 인증해야 로그인이 되는것이 조금 차이이기는 합니다.
이게.. 조금은 .. 불안할수도 있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왜 N모사는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할때 OTP를 입력을 안받는가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한번 게임을 한달정도 해보니 이해가 되더군요..

이유는 간단하던...
블리자드 게임은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 실행을 해서 로그인을 하는 반면.. (즉 블리자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할일이 그렇게 많지가 않아 OTP 가 있어도 그리 불편한게 없지요)

N모사의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고.. 게임을 실행을 하는터라..
게임 홈페이지에서도 OTP를 입력받게 되면..
홈페이지 로그인할때 OTP 를 입력하고 거기서 실행을 하고 또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OTP 를 넣어야 하니 2번 입력을 해야 .. 가능한 부분으로 되서.
그렇게 안한듯 합니다.

스마트폰이 활성화 되기 전에도 OTP를 지원을 했던 블리자드는.. 이전에.. 보안 카드 같은것을 한시적으로 지원을 하다가. 사라지게 되었는데...
하나쯤 가지고 있나 했더만 찾질 못해서 사진은 못찍었네요..

아무튼..
아직까지 피쳐폰을 사용하고 있는 저로서는..
보안 토큰으로 처음 소개 되었던.. 지금은 Battle.net 인증기를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구입한지 꽤 오래된 물건인데 ... 한번 고장이 난적이 있었습니다.
좀 자주 사용을 하다 보니 배터리가 .. 다 되서 그런지.. 아무리 버튼을 눌러도 .. 번호가 안뜨더군요..

원래 보안토큰이 처음 나왔을때.. 이미 2개를 주문했었던터라.. (친구놈 줄려고 했었는데 게임을 접어서 그냥 가지고 있었지요..)
다행이 .. 고장난걸 확인하고 바로 교체를 할수가 있었던..



이놈이 처음 나왔을때 구입하곤.. 얼마전에 새로 뜯은 녀석입니다.
솔직히 이놈이 작기는 작습니다.. 머 남정내 엄지손가락 만한 크기정도 인터라.. 들고 다니는것도 부담이 없기는 한데..

그 들고 다니는 자체가 귀찮은 면이 없지않아 있고..
겜방을 항상 가는것도 아닌데... 어쩌다가 겜방 가게 되면 토큰을 안가져와서 게임을 할수없으면 아주 난감하고 말이죠..

그래서.. 핸드폰용 모바일 인증기를 받아 볼까하고 검색을 해봣습니다.

http://kr.battle.net/ko/security/



머 요즘은 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피쳐폰 사용하는 사람 찾기가 조금 힘들수도 있는 상황인지라..
머 많이 안사용한다고는 해도..

아직까지 피쳐폰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도 있고...  실제 내가 한번 사용해볼까하고...



이동 통신사.. 꾹꾹 눌러주고..
휴대전번 꾹꾹 눌러주고 "다음" 을 눌렀더니...



젠장할.. 머야 왜 .... 나도 문명의 혜택을 받고 싶다고..
자동으로 검색이 안되서... 메뉴얼적으로

http://www.worldofwarcraft.co.kr/security/motp/ba/check-phone-manual.do

이렇게 핸드폰 기종을 찾아서 등록을 할수가 있는데...



역시 내 모델명은 없다..
블리자드 고객센터에 검색을 해보니.. 작년 7월달에 누가 문의글을 남겨놓기는 했는데.. 아마도 .. 더이상 지원을 해줄생각은 없는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