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0년 6월 24일 .. 카스 엔진이 업데이트 되면서..
과거 틱 66 이 가지고 있던 문제를 해결하였다고 공지하게 되었다..

즉.. 과거 틱 100으로 적용했어야 느낄수있는 부분을.. 틱 66에서도 가능하게 만들어서..
굳이 틱 100을 사용안해도 되기에.. 옵션에서 제외한다는 골자이다..

하지만.. 유저중에 아직도 틱 100을 원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그것을 도와주기 위해서 .. 플러그인이 하나 나오게 되는데...



http://didrole.com/tickrate_enabler/

여기에서 최신버전을 받으면 된다.





이렇게 Srcds / OrangeBox / Cstrike / Addons 에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간단하게..

1.
서버쪽에서 설정이 필요한데.. 틱 100 플러그인과 함께
아래와 같은 코드부분을 설정해주면 된다.

sv_minrate 30000
sv_maxrate 75000
sv_maxcmdrate 100
sv_maxupdaterate 101
sv_mincmdrate 67
sv_minupdaterate 67

2.
클라이언트쪽에서도 약간은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
서버와 맞게 클라이언트도 어느정도는 설정을 해줘야 한다..

cl_interP의 공식이 있는데.

cl_interp_ratio/cl_updaterate = cl_interp 기본적으로 cl_interp_ratio 의 기본값은 2 이다.


100 tick: 2/100 = 0.02
cl_interp 0.02 (This value is rounded to 2 decimal places)

66 tick: 2/66 = 0.0303
cl_interp 0.03 (This value is rounded to 2 decimal places)


So follow this to figure out what your rates should be...

틱 66 서버에서 플레이를 할경우

cl_cmdrate 67
cl_updaterate 67
cl_interp_ratio 2
cl_interp 0.0303

틱 100 서버에서 플레이를 할경우..

cl_cmdrate 100
cl_updaterate 101
cl_interp_ratio 2
cl_interp 0.01908

틱 66 서버와 틱 100 서버를 번가라 게임을 한다면..

cl_cmdrate 100
cl_updaterate 101
cl_interp_ratio 2
cl_interp 0.02469

이정도로 클라이언트를 설정을 해주면 무난하게 게임이 될꺼라 생각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