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단한 리눅이 서버를 운영하면서 카스 서버를 운영중인데..
간간히 렉이 생긴다고 한다..

특별히 하는일도 없는 서버이고 .. 특별히 문제 있는 서버도 아닌데..
이러면 난감한게..

내가 할수있는 일이라곤 없다...
청소를 해줘야 하나.. @.@

그래서 찾아보는 가운데.. 우선순위를 좀 변경해주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봤는데 여의치가 않더라..
그러던 중에 renice 라는 명령어를 알게 됬는데...

우선 터미널에서 top 명령어를 때려서 현재 ..실행된 프로세스 중에서 좀 로드가 먹는 녀석들을 찾아보았따.



역시 단순하게 표기가 되는 와중에...
X윈도우가 젤 많이 쳐묵 쳐묵중이고...
그 다음이 내가 우선순위를 변경해놓은 리눅이 카스 서버 다..

여기서 봐야할부분이 좌측 맨끝에 있는 PID 인데..
자...
만약 우선순위를 변경 하고 싶다면

renice -10 11530

라고 엔터를 치면 우선순위가 -10으로 변경되는것이다.
-20부터 20 까지 설정이 가능한데
-20이 최고 우선순위 즉 실시간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20이.. 가장 낮게 설정하는것...

이걸 자동으로 하게 해줬으면 좋겠는데..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다 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