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벽에 잠깐 창밖을 보니 구름이 지나가더군요.
새벽2시가 넘은 상황에서 구름이라니 밤임에도 상당히 밝아서 무련듯 야간촬영을 한번 해보고 싶더군요.

그래서 그냥 삼각대 들고 나섰습니다.

 

 

우선 거치하고 F8 에 ISO 100에 4초로 찍었네요.
상당히 어둡게 나오더라구요.

 

 

이건 F8 에 8초이구요. 4초를 늘렸음에도 그렇게 안밝아지더군요.

 

 

그래서 F8에 15초로 늘렸는데.. 이제 좀 봐줄만하더군요.
그럼에도 좀 어두운감이 있어서

 

 

F4.5로 조리개를 올려서 다시 15초로 찍었습니다.
이제야 좀 봐줄만한 야경 사진이 나왔네요. 살짝 어두운감이 있어서 시간을 더 늘려서 한번 찍어봤어야 했는데

화면상에서는 적당해 보여서 그냥 이렇게 다시 찍었네요.

 

 

동일하게 찍은 사진입니다. 구름만 살짝 다를뿐 건물이나 풍경은 동일하게 찍었어요.
F4.5 에 15초

 

 

이건 F4.5 에 13초 조리개를 좀더 풀고선 시간을 30초 쯤으로 한번 찍어봤어야 했는데
날이 추워서 더 찍기 싫터군요 ㅋㅋ 그냥 들어왔습니다.

보름달이 뜰때 다시 한번 찍어보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