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팀뷰어를 자주 사용을 하는 편입니다.

//

서브컴의 경우엔 불특정 시간에 밖에서 급하게 접속하거나 써야할 자료를 불러오기에는 더없이 좋은 환경인터라..

클라우드를 사용하거나 웹서비스를 사용하기 보다는...

팀뷰어를 사용합니다.

약간은 불편해도 모바일로 접속해서 몇가지 클릭을 할수가 있으니 말이죠.
복잡한 작업은 한다면 할수있지만 그런 용도는 아니니 말이에요.

//

그런데
얼마전 부터 팀뷰어를 접속했다가 연결을 해제 하면 컴이 화면잠금이 걸려버리더군요.

윈10 에서 사용하는데
비번을 입력해야 하는 장면이 나오니..

돌리던 작업도 멈추는거 같고 원하는 상황으로 사용을 할수가 없어서 답답했는데..


윈10 문제였던것인줄 알았던것이 팀뷰어 설정이였더군요.


...



팀뷰어에서 상단에 기타에 가시면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을 선택하면 이것저것 설정할수있는 창이 있는데요.



고급에서 "고급 옵션 보기" 를 눌러줍니다.



고급 옵션에서 아래로 쭈욱 내려주시면..
"원격 컴퓨터 잠금" 이 있습니다.

이걸 사용을 안함으로 선택해주셔야 해요.
눌러보시면 선택가능할것입니다.


물론 화면 잠금이 필요한기능이라고 생각하지만..
왜 기본적으로 "시용 안함" 으로 되어 있지 않은것인지. 모르겠네요.


어찌되었건
팀뷰어에서 원격 종료후에 상대 컴이 화면잠금이 된다면 옵션에서 고급설정으로 들어간후에 "원격 컴퓨터 잠금" 을 사용 안함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