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인크래프트... 에서.. 할수있는 일에 대한 ... 정석적인 방법은 없습니다만...
이것저것 하다보면.. 어떻게든.. 손쉽게 하려고 하기에 자동으로 나무를 캐오는 나무농장을 시작으로.. 이제 발전까지 날로 먹어보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http://jsmall.tistory.com/1141 자동농사를 만들었었는데요.. 밀대신에 .. 나무 묘목을 넣어주면 ... 밀농장이.. 바로 나무농장으로 바뀝니다.

이전에 만든... 밀농장에... 

사탕수수를 심으면..

사탕 수수와.. 크리퍼?? 가.. 생깁니다.
사탕 수수는... 물을 주변에 꼭 있어야 하니.. 밀 농사보다는... 물을 좀 많이 챙겨줘야 합니다.

//

하지만 지금은.. 나무 농사를 지어야 하니.. Oak 묘목을 심어서.. 나무 농사를 시작합니다..!!!

나무 농사부터 시작해서.. 대부분의 자동화 시설을.. 내가 사는곳에 떡하니 지어놓으니.
그쪽을 볼때마다 렉이 생겨서....

지금은 청크로딩이.. 허용되는 범위에서 가장 먼곳에다가.. 자동화 시설을 몰아 놓을까 생각중입니다..
어찌 되었건... 자동 나무농장을.. 이전 .. 글을 참고하셔서.. 만든다음에.. 그걸 가지고 .. 스팀 보일러를 돌리고 MJ를 생산해봅시당!!

//

이전과 같이 Harvester 와 Planter 를 이용하기에..
설치하는것도 비슷비슷 하게 해주면 됩니다만...

일반적인 농사에서는.. 나오는 부산물을 모두 아이템 테서락이나 엔더체스트에 넣어서 해결을 하기에.. 굳이 파이프를 여러게 달 필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나무 농사에서는... 생산되는 나무를...

ME 시스템으로 보낸후.. 그곳에서 .. 화로에 넣어준후 다시 목탄을 ME에 넣고 바로 보일러에 목탄을 넣어줄지
아니면... 파이프를 통해.. 화로로 옴기고 그걸로 만들어진 목탄을 보일러에 넣어줄지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이곳이.. 제 메인시스템에서 바라보면 보이지 않을정도록 먼곳에 있는터라..
그냥 이곳에서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으로 해보겠습니다.

또한 ME 시스템이 아직 없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말이지요.

Harvester 에 연결된 파이프를 보시면..
검은색 ..은 .. 아이템 테서락으로 보내지는데요.... 노란색 부분을 설정을 하지 않았어요..

단순한 이유입니다..
나오는 나무 원목이... 검은색으로 갈수가 없으니. 남은 .. 통로인 노란색으로 무조건 가는거죠...
만약 다른 통로가 있으면.. 랜덤으로 가게 되거나 하니...

못믿어우신분은 노란색에 나무 원목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어찌 되었건 검은색 부분으로는 묘목과 사과가 이동을 하고..

묘목의 경우엔 Planter 에게 들어가고.. Planter가 가득차면 아이템 테서락으로..
사과는 다이렉트로 아이템 테서락으로 가게 됩니다.

//

이렇게 분류가 된.. 나무의 경우엔....
아까도 살짝 이야기를 했지만.. 개인 취향으로.. 그것을 목탄으로 만들기만 하면 됩니다...

어떤 방식이건.. 여기서 나무에서 목탄으로만 만들면 되는거죠..
마크 기본 화로를 이용해서.. 목탄을 만들수도 있고.. 코크오븐인가.. 그걸이용해도 되고.. 방법은 어떻게든 취향에 마춰서 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제가 MJ를 생산하려고 하는것도 있고..
또 제가 이미 어느정도의 MJ 생산량이 있어서... 간단하게 Powered Furnace를 이용해서 느리게 목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나무농장에서 오는.. 나무들을... Powered Furnace 에 연결을 할때.. 뒷편에 호퍼를 설치를 해주고.. 그 위에.. 상자를 올려 놓은것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나무 상자로 모두 넣고 싶지만.... 두개를 같이 놓으면 .. 큰 상자로 바뀌니....

나무상자와 구리상자를 번갈아서 놓았습니다.
다야 상자를 원래 올려놨느데.. 하나를 채우는게 너무 오래걸려서.... 그나마 작은 .. 나무 상자로 한것입니다...

사실 Powered Furnace 는... 한두개론 ..스팀 보일러를 돌리기에는.. 목탄생산량이 너무 적어서..
4~5개를 이용해서 목탄을 생산해야...

제일큰 보일러 3개 정도를 돌릴수가 있습니다.. 4개는... 임의로 목탄을 구겨넣어 온도를 올려야.. 어느정도.. 될듯하고 말이죠..
아마 될듯하기는 하지만.. 그냥 안전하게 젤큰 보일러 3개를 위해.. Powered Furnace를 5개 설치햇습니다.

Powered Furnace 를 이용하여.. 사용할때..
장점이라면... 아이템이 들어오고 나가는 부분을. 파이프로 직접 연결하거나.. 아니면 상자를 이용해서... 생성된. 아이템을.. 보관을 할수가 있는데요.

처음엔 사용법이 어렵게 느껴져서 . 이해가 안될때가 있으나..
한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아이템이 들어가는건.. 푸른색.. 나가는건.. 주황색입니다..
구워질 아이템이 들어갈 공간과... 기계를 넣으려고 하는 부분의 색을 마춰주면 됩니다..

지금 우리는.. 뒤편에 호퍼를 박아서....
뒤편을 푸른색 구멍을 만들었고...

구워진 목탄은 위쪽 아이언파이프를 이용해서 이동하니.. 위쪽을 주황색으로 해놓은것이지요.

위로 나오는 목탄은...
바로 위에 상자가 있어서.. 일반 파이프로 연결을 하면... 그 상자에 목탄이 들어가버리니..
아이언 파이프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통로를.. 고정해줘서.. 목탄이 다른곳으로 .. 빠지지 않게 해줍니다.

이렇게 빠져나가는..
목탄은.. 보일러에 호퍼를 박고.. 그 위에 상자를 올린후... 그 상자에 들어가게 해줍니다.

상자에 들어가는건.. 다야 파이프를 박아서... 해당 상자가 가득찰경우에...
다른 보일러로 가게 해주는거죠..

이렇게 해서... 처음에 나무농장을 시작하고.. 처음 시작을 할땐....
나무가 생산되는것을...  바로 바로.. 수동으로 여러 화로에 나눠서 빠르게 목탄을 만들어서 보일러를 데우는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만...

귀찮은 사람은.. 대충 하루를 냅두면 알아서 .. 나무가 쌓이고.. 보일러 3개는 모두 1000c 로 데워집니다..
이후엔.. 전혀 신경을 쓸필요가 없는거죠....

신경써줘야 하는 부분은..
화로가 처리를 못할정도로 나무가 쌓이거나.. 생산된 목탄을 다 소비를 못하는 경우를 대비해서..

남는 부분을.. 묘목과 사과가 들어가는 아이템 테서락으로 연결해주는것 외에는.. 신경쓸것이 없습니다.

//

이렇게 세팅을 하게 되면..
앞으로 전혀 신경을 써줄필요가 없이..... 그냥 냅두면 자동으로 생산부터 발전까지 다 합니다.

만약 서버가 다운되거나 혹은 청크로더의 에러로.. 멈추더라도..
이후에 나무농장과 화로를 돌릴정도의 약간의 MJ 만 수동으로 마춰줘도... 이후 알아서 .. 스스로. 발전을 하니.. 완전 자동화!! 완성!!

// 부족하지만 FTB Unhinged 서버를 하실분은... http://jsmall.net/xe/minecraft 에서 공지글을 읽으시고 화이트 리스트 신청해주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