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년만 해도 몸무게가 상당히 나갔었는데..
자전거를 타면서 .. 조금씩 감량을 할수가 있게 되어서.. 시간이 나면.. 대도록이면 자전거를 끌고 나갑니다..

마음 같아서는 동호회나.. 여러 사람들이 있는 모임에도 나가고 싶지만...
자전거가 철TB 라는것도 있지만 (요즘은 다들 로드를 타시지요) 나이대가 맞질 않으니 선듯 어디에 참가하기도 글터군요.

//

어찌 되었건..
시간이 생기면 끌고 나가게 되는데.. 근래엔 방가운?? 비소식에 주춤 주춤 하게 되네요.

컴터 앞에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된것도..
지금 빗소리가 요란한 것도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던중에 메일 하나를 받았습니다.
딱히 올곳은 없는데..

얼마전에 국민 신문고에 민원 신청을 한것이 있어서 그 답변이 온듯 하더군요.

//

개인적으로 민원은 자주 넣으려고 노력을 합니다.

아무리 일을 열심히 한다고 해도.. 문제가 생긴곳에 대한 모든것을 알수가 없고 그걸 따지기 목적이라기 보다는..
가볍게 해결을 할수있는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간간히 .. 민원 신청을 하는데요..

//

원래 처음에 민원신청을 하려고 하다가..
정말 이게 위험한... 그러니깐 내가 민원을 신청해야 하는 정도의 일인가 싶어서.. 여럿 고생시키는것이 아닌가 싶어서...

6월 17일날.. 신청을 하려다가.. 너무 내가 민감한건가.. 오버 하는게 아닌가 싶어서 그만 두었는데..
아무래도 태풍이 올라 온다는 소식도 있고 해서.. 혹 문제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
29일날 신청을 했습니다.

17일날 아침 운동으로 이른 시간에 갔었을때는...
짙은 안개라서 실감이 잘 안났었는데...

맑은날 와서 보니 더 무섭네요..

보시느대로 전봇대가 부러져 있었습니다.. 반토막이 된듯한데...
어떻게 이렇게 되어 있을수가 있지..... 라는 생각은 접어두고.. 아무래도 이게 뚝 하고 떨어지면.. 큰일이겠다 싶더군요..

하단 부분도 콘크리트는 부러진 상태에서..
철근이 그걸 붙잡고 있는듯 하네요...

당장 지금은 괜찮을꺼 같기는 하지만.. 혹시 몰라..철거나 혹은 안전 조치를 위해서 민원을 넣은거죠.

//

어디에 민원을 넣어야 해결될지 몰라서.. 그냥 임의로 신청을 했습니다.

지금 말하는거지만 솔직히 .. 이때 조금  걱정이였습니다..
내가 너무 민감한게 아닌가? 그냥 나두어도 몇년은 괜찮은건데.. 내가 너무 오버해서 상당히 위험한 상태라고 판단한게 아닌가 하구요....

다음날 .. 답변이 왔고...
여기서 제가 좀.. 멘탈이 깨졌습니다.

알게 된것이...
우선.. 길에 있는 모든 전봇대는 관리하는 주체가 다를수가 있구나.. 싶은것이랑
특정 회사에서는 정기적인 안전순시로 관리하고 있구나....

그런데... 이 부러진 전봇대는 어떻게 .. 하지... 라는 결론이 남더군요..

아무리 봐도 조금 위험해보이는 시설물인데..
그냥 방치하기에는.. 마음이 찜찜하고.. 국민신문고에.. 민원을 넣었는데도.. 딱히 철거가 되거나 혹은 처리하여 조금 안전한 상태로 바뀔수가 없나... 싶더군요.

처리 결과가.. 우리 시설물 아냐 아몰랑.. 이 될지는 몰랐어요...


괜히 내가 문제를 만드는게 아닌가 싶었지만....
다시 한번 민원 신청을 했습니다.

솔직히 이때 걱정되는게 많았습니다.
괜히 나 때문에 일이 커져서... 군부대에 있는 분들이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그런데 처리 결과로 온 답변이.. 정말... 흡족하더군요..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 남는.. 씁쓸한... 결과였습니다..
한편으로 정말 만족스러운 결과이기도 하구요.

//

민원을 어디에 넣어야 할지 몰라서 임의로 제출을 했는데. 담당하시는분이 한전 회사 쪽으로 요청을 한듯 하더군요..
그런데 거기선.. 확인결과 우리 시설이 아니라고 하며 ...민원을 그냥 마무리 지었고..

다시 신청을 했을때.. 민원 담당하시는분은 국방부 쪽으로 연결을 해주셨는데..
여기서 확인결과.. 자기들 시설물이 아니지만.. 위해요소가 있음을 판단하고.. 그걸 강릉 시청 관광과에 연결 이후.. 처리가 가능한지 의뢰를 하여...

결과적으로 철거 예정의 답변을 으로 민원은 마무리가 된듯하네요.

//

조금은 씁쓸하지만 만족스러운 마무리가 되어...다행입니다.

곧 아래에서 태풍이 2개가 올라온다고 하는데.. 많은 피해가 다들 없으시기를 바라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