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거의 이런적이 없었는데.. 근래에 들어서 컴터를 켠후에...
10분 내외정도 쯤 그냥 컴터가 멈추는 경우가 자주 생기더군요....

그래서 이벤트 뷰어를 확인해보니...

작년 2013년 12월에 비정상적으로 종료가 된이후....
2월달에 한번.. 그 후에 4월 말에 .. 한번 있은후로...... 5월 초에 들어서.. .하루 건너 비정상적으로 종료가 되더니.....

하루에 2번이나... 컴터가 멈추는 상황이 생기네요...

//

아무래도 정상이 아니라는 판단하에..
5월 8일... 10시 전후의 로그중에.. 가장... 의심이 될법한..  로그를 뒤져 보았습니다..

5월 8일 오류와 경고... 두가지가 있네요...

내용은..

0xC0000188 오류로 인해 "ReadyBoot" 세션이 중지되었습니다.

"ReadyBoot" 세션의 최대 파일 크기에 도달했습니다. 따라서 "C:\WINDOWS\Prefetch\ReadyBoot\ReadyBoot.etl" 파일에 이벤트가 기록되지 않고 손실될 수 있습니다. 최대 파일 크기는 현재 20971520바이트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관련 단어로 검색을 해보면.. 몇가지 해결법이 나오는데요... 3개 정도를 찾은듯 하네요.

처음 방법은...

http://answers.microsoft.com/en-us/windows/forum/windows_7-performance/readyboot-and-superfetch/85d3f5f9-081c-49f3-affa-e9ad2aef2e03 

파일을 고정하지않고 순환을 시키는듯 한데....

제어판에서.. 관리도구를 찾으신후에... (위 스샷처럼 작게 안보이시면 우측 상단에 "보기 기준" 을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해보세요)

그런후... 성능 모니터를 찾아주시구요.

좌측 "시작 이벤트 추적 세션" 를 선택하시고.. 우측에서 ReadBoot 를 골라 주시면 됩니다.

ReadyBoot 속성에서.. 파일 부분에서.. "순환" 을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용량이 커져서 중지 될때.. 파일을 순환을 시켜서... 최대 용량 문제를 안일으키는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만약 .. 20메가가 너무 작아서 마음에 안들어 제한된 용량을 늘리고 싶다면...

여기에 자신이 원하는 용량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

다 필요없고... ReadyBoot 에 관해선.. 신경쓰기 싫다...
라고 한다면..

0xC0000188 오류로 인해 "ReadyBoot" 세션이 중지되었습니다. 에 관한 문제는...

이부분을 체크를 해제 해버리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기는 하지만... 아마.. 해택도 받지 못할것 같네요...

//

SSD를 사용중이시라면.. 가장 마지막 방법이.. 제일 좋을듯 하기는 하지만 말이에요..
제가 직접 마지막 방법을 설정을 해두니..

현재 11일 .. 즉.. 3일이 지난이후에도 특별히 문제가 생기지 않고.. 로그를 뒤져봐도... 문제점이 없네요...... 해결 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