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전에 한번 글을 적은 적이 있는데요..
2011/01/01 - 블루 스크린의 원인을 찾아보자.. WinDbg (Debugging Tools for Windows) ..

어제 새벽부터 갑자기 블루스크린이 뜨더군요..
그래서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해서 설치를 시도를 하는데.. 아무것도 설치가 되지 않고 .... 그냥 완료가 되길레.. 확인해보니 업데이트가 된듯 하더군요.

디버그 사이트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 모습입니다.

http://msdn.microsoft.com/en-us/windows/hardware/gg463009 에서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이전의 경험을 살려서.. 가장 .. 가벼운 종류를 찾아봤습니다.

전에는..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필요도 없는 여러가지를 선택을 했는데...
이번에는.. 제일 하단에 있는 Standalone Component 를 선택했습니다.

Install Debugging Tools for Windows as a Standalone Component다음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다운로드는 아주 적은 용량이였습니다.. 덕분에 설치할때.. 조금 오래 걸리는 편이더군요..

1메가도 안되는 파일을 받은후에..


솔직히 이부분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그냥 Yes를 눌렀네요..

여기도 무슨 경고이기는 하지만... 따로 선택지가 없으니 그냥 고고고..

약관 같은듯.... 동의 합니다..

다른건 전혀 필요가 없습니다. 단순하게 Debugging Tools for Windows 만 선택을 해줍니다.

조금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잠시 다른것을 하거나..
마음의 평온을 기원하면서... 명상의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었으니 바로.. 문제 해결을 해보도록 합시다..

시작메뉴에서 자신에게 맞는 .. 버전을 실행해줍니다.
저는 64비트 윈도우이니.. 64비트로 실행을 하구요.. 잘 모르신다면 그냥 32비트로 실행해도 문제는 없을것입니다.

파일 메뉴에서 "Open Crash Dump" 를 골라줍니다.

MinidumpMiniDump 파일 위치

윈도우 디렉토리에 있는 Minidump 에 보면.. 블루스크린이 떴을 당시에 생성이 된 파일을 확인할수가 있을것입니다.
그걸 선택해주시면 되요..
파일이 여러개라면 생성된 날짜나 수정된 날짜를 보시고.. 최근것 혹은 의심가는 시간대의 것을 골라줍니다.

Ntfs.sysNtfs.sys 원인이라고 나온 결과창

그럼 이렇게 .. 결과가 나오는데요
Probably caused by : Ntfs.sys 라네요...

인터넷에서 Ntfs.sys 로 검색을 해보면.. 하드 문제인듯 합니다..
하긴.. 10년도 더된 하드가 몇개 있는터라.. 그녀석이.. 이제 죽을라꼬.. 숨넘어가는듯 하네요..

아 아직 하드 값이 좀 비싼편인데...
저용량들을 싸그리 정리하고 그냥 2테라 하드 하나 더 사야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