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ontTouchMe님의 우디르 리플레이를 보고 한번 정글을 공부를 해보고자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리플레이는 : http://cafe.naver.com/lolkor/1457642)

이번에 구경하게 된 돈터치미 님의 우디르 리플레이는... 물론 상황에 따라서는 다르게 플레이가 되겠지만..
초반 갱보다는... 꽤 많은 정글을 획득 하여 경험치로 앞서가더군요...

우리 블루 부터 시작을 해서.. 레드 까지 모두 먹고선...
미니맵상에서 적 유령쪽에 박아둔... 와드로 .. 쉔이 레드를 먹는것을 확인하고...

상대방 적 블루 쪽으로 갔었습니다..
그리고 블루 유무를 확인후에.. 적 늑대를 잡고... 다시 젠된.. 우리쪽 유령을 먹을때 .. 적 정글러인 쉔이.. 탑으로 이동하는것을 확인했고...
늑대를 먹은 다음... 탑에게 조심하라고 애기후에.. 적 유령을 잡고.. 탑쪽으로 갱을 가더군요..

// 탑 갱가는 부분입니다. //


// Play 버튼을 누르셔야 동영상이 시작됩니다.

분명히.. 울라프가 조금 불리한 상황이였는데.... 우디르가 갱을 시작할때 바로 도움 주러 오는 부분이... 포인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자르반이 피가 적은 울라프를 공격을 할때.. 바로 곰폼으로 바꿔서 스턴을 넣어주는 모습이.. 정말 돋보이지 않나 싶네요.

쉔 상대로한 .. 정글..이라서 그런지...
느린 정글 속도 감안하여.. 조금 무리한듯한 .. 적 정글을 ... 휘저어 버렸습니다.

탑 갱을 성공하여.. 2킬을 하였기에.. 안전하다고 판단한 .. 우디르는.. 적 골렘까지 획득 하고.. 마을로 가게 됩니다.
봇라인을 갱을 시도하려고 한것인지 모르지만... 아래쪽 골렘으로 갔으나.. 라인이 워낙 많이 푸쉬가 되어서.. 포기하고 .. 미드로 간듯 합니다.

// 동영상 //


// Play 버튼을 누르셔야 동영상이 시작됩니다.

미드에서 이득을 취한뒤에.. 적 골렘에서 쉔과 마주치지만.....

약할것이라고 판단을 하고.. 싸움을 시작하였으나.. 적 탑과 거리가 가까워서 그런지.. 자르반이 빠르게 백업이 와서.. 죽게되었네요..
머 실질적으론 살았지만... 적 미드까지 와서... 라이즈에게.. 당합니다.

블루 부터 시작을 하여.. 적 유령 적골램을 획득하고.. 미드 그라가스의 도움을 받아.. 미드 갱을 성공시킨후..
유령을 잡고 있던 쉔이 뻔히 보이는데도.. 레벨이 2 씩이나 차이가 나서 그런지.. 당당하게 적 레드를 먹어버리네요..

// 동영상 //


// Play 버튼을 누르셔야 동영상이 시작됩니다.

답답한 쉔은.. 레드 스틸을 시도하지만.... 빠른 울라프의 백업으로 우디르는 쉔을 제압하려고 했지만...
뒤늦게 백업온 탑 자르반과.. 미드 라이즈에게 밀리게 됩니다.

부활후에 우리 유령부터 정글을 시작하여서.. 레드.. 그리고 작골 까지 정리후..
상당히 많이 푸쉬를 한 봇라인에.. 라인 유지를 부탁하며.. 안전하게 드래곤을 .. 잡습니다..

물론 적이 눈치를 챘지만...
봇라인에서 지원을 와준터라.. 견제 없이.. 드래곤을 잡을수 있었구요..

체력소모가 거의 없는터라..
우리 늑대를 .. 잡고..적 유령에서 한번 싸워준후... 바로 탑갱을 가게 됩니다.

// 동영상 //


// Play 버튼을 누르셔야 동영상이 시작됩니다.

다른 게임에서도 13분이나 15분 쯤 되면.. 정글을 도는 의미가 거의 없어지는 타이밍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대부분 라인에서 템이나.. 레벨이 적정수준이 되어서... 다들 정글 몹을 먹을수가 있는터라....

정글러는 대부분.. 큰 정글 몹인.. 블루나 레드 지역을 주로 체크하고.. 또 거기서 싸움이 많이 일어나네요..

그리고 이후의 시간에는....
정글러의 역활 보다는.. 한타를 위해서 준비하는 과정이 되고... 상대편도..정글 몹 보다는... 5:5 한타 싸움이 되어 가네요.

// 동영상 //



// Play 버튼을 누르셔야 동영상이 시작됩니다.

//

상대적으로 정글 속도가 느린.. 쉔 상대로.. 능숙하게 .. 정글 운영하는 모습이.. 우디르 자체에 경험이 많으신분 같더군요....

한타를 싸울때도 보면... 불안하거나.. 조금 약한 모습이 전혀 없고..
싸움에서 확실하게 자신과 적 챔프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서인지... 적절하게 들어갈땐 들어가고.. 약간 무리라고 생각되는 부분에서도.. 이득을 취하는 장면이 많았습니다.

으음...
이번에 처음으로 .. 정글 리플레이를.. 한번 적어봤는데요...
동영상을 나누는것 부터.. 손이 너무 가서... 힘들기는 하는데.. 나중에 제가 정글을 돌때 도움이 될듯 해서 남겨봅니다.

//

다른분들과 함께 볼수있는 리플레이(http://www.leaguereplays.com)가 있으시면.. 소개부탁합니다.
본 블로그의 방명록 (http://jsmall.tistory.com/guestbook) 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개인 게시판 (http://jsmall.net/xe/lolreplay) 에 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