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도 리그 오브 레전드.. 영상을 하나 뽑아 보았습니다.
이전에도 한번 트위치에 대한 영상을 올린적이 (http://jsmall.tistory.com/572) 있는데요... 나름 유명하신분이더군요..

이분 플레이를 보면.. 평소에 같이 겜하시는분이 생각나는 ㅡㅡ;;
트위치를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데... 하두 많이 봐서 그런지 .. 어떻게 한다는게 눈에 보이는게.. 나름 제가 트위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걸 새삼 신기하더라는

그래도 한번도 안해봐서 인지.. 스킬 자체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더군요..

우선 트위치의 맹독 패시브가.. 포인트인데요..
트위치의 모든 공격의 시작은 .. 이 패시브 덕분에 가능한것입니다.

"트위치는 맹독으로 적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맹독은 매초마다 피해를 주는 상태이상입니다. 최대 6번까지 중첩되며 최대 6초 동안 지속됩니다.."
라고 클라이언트상에 트위치 설명란에 표기가 되어 있는데요.

트위치가 평타를 치면 맞는 모든 적에게 디버프가 생깁니다.



위에 이미지 처럼.. 노란색 X 모양의 디버프가 생기는데요.
이게 트위치의 패시브인 "맹독" 입니다.

이걸 극대화 시켜서 .. 트위치는 W 키나 E 키를 사용하여 ... 정글을 돌때 갱 성공률을 높이며 킬을 할수가 있습니다.

맹독 패시브는.. 최대 6회가 중첩.. 즉.. 6번을 때리게 되면.. 맹독이 가질수가 있는 최대 중첩인데..
이 상황에서 W 스킬이나 E 스킬을 더 강화 시킬수가 있다고 하네요..

E 스킬의 경우에는.. 확실히 맹독이 쌓일때마다.. 데미지가 많이 올라가는데.
W 스킬은 .. 맹독 중첩일때 더 느려진다고 하는데.. 해본적이 없어서 이부분은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평타로 맹독을 어느정도 중첩을 시키고.. E 스킬을 이용해서 .. 킬을 할수가 있습니다.



평타를 쳐서 맹독을 쌓이게 한후에.. E 스킬을 발동을 하면..
이렇게 주변에 쌓인 맹독이 펑하고 터지게 되는거죠.. 그래서 일순간에 데미지를 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기본이 되는 .. Q 스킬은.. 단순하게 은신입니다..



시전을 하면 .. 그 순간 은신이 되는것이 아니라.. 저렇게 .. 회오리 같은 이펙트가 생기면서 1초 내외 이후에 .. 완전히 은신이 됩니다.

초보자의 경우는 바로 은신이 되는줄 알고.. Q 키를 누르자 마자.. 수풀에서 나가는 바람에.. 적에게 들키거나 하는데요..
확실히 은신이 된것을 확인하고 수풀을 나가야 하니.. 이부분은 주의를....

그리고 .. 트위치의 궁을 설명을 해야 하는데...
트위치 궁은.. 논타케팅으로.. 그냥 바라보는 정면에 투사체를 막 날립니다..
그게 모든 적을 관통을 해서.. 뚤고 나가게 되는거죠..



앞에다가 마구 쏘아 대는거죠..
확실하지는 않지만.. 대략 6방 정도 쏘는거 같아요..

이걸... 적 챔프들이 옹기종기 모여 잇는곳에 쏘아대면.. 적 챔프들 모두가 다 맞게 되어서 꽤 큰 데미지를 줄수가 있고..
위에 이미지에서는.. 트위치가.. 미니언을 처리하는데 사용을 하네요..

미포 궁이랑 비슷한데.. 미포궁은 쏘는동안 움직이거나 방향을 바꿀수 없는 반면..
트위치는 이동하면.. 그 이동하는 방향에 따라 다 쏘는거라.. 약간 더 유동적이기는 하지만... 그냥 앞에다가 쏘아대는거라... 적이 피하거나 할수가 있어서.. 익숙해져야 한다고 하네요.

그럼.. 이번에 롤 카페에 올라온 트위치 리플레이를 한번 영상으로 봐볼까나요
`


트위치는 매번 볼때마다 느껴지는거지만.. 갱만큼은 아주 최적화 인듯...
은신 챔프들이 다 그런 경향이 있기는 하지만....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