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소니베가스에 대한 공부를 조금 해볼까하고..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간단하면서도 손쉬운.. 자막처리를 보게 되어서.. 나름 사용해볼까하고 이번에 .. 만든 리그 오브 레전드 영상에서 한번 사용을 해봤는데..

나름 쉽게 적용을 할수있으면서도.. 간결하게 나와서 자주 사용을 할까 하고 정리를 해봅니다..
워낙에 기억력이 안좋타 보니.. 이렇게 남겨놓지 않으면 나중에 까먹더라구요..

오죽하면 이런 글을 적은줄 모르고 또 적냐는 ㅡㅡ;;
우선 간단하게 아래 영상에 보면.. 동영상 중간 하단쯤에 .. "소나는 무슨 죄인가요" 라는 자막이 나오는데 그부분 효과입니다.

// Play 버튼을 누르셔야 동영상이 시작됩니다.

두가지 효과가 들어간것인데요..
하나는 투명한 글자 부분이 천천히 확인이 가능해지는게.. 점진적으로 불투명해지는 것이 아니라..
약간 들쑥 날쑥하게 .. 투명도가 조정이 되는것이랑..
자막이 나올때 .. 글자 하나 하나 씩 ... 꼭 읽는듯하게 자막이 보이게 하는 효과가 두개가 합쳐진것입니다.

즉.. 소나는 무슨 죄인가요.. 라는.. 글을 처음에는..
앞에 단어씩 보여주면서.. 그 보여주는게 번쩍 번쩍 거리면서 보여지는거죠..

그리고 사라질때는.. 한단어씩 사라지는게 아니라. 그냥 전체 자막이.. 약간 깜빡이며 사라지는 효과를 넣은 것입니다.

이걸 손으로 일일이 하려면 노가다중에 노가다인데..
한번 손쉽게 만들어 봅시다.



우선 작업을 했던 ProType Titler 부분입니다.
Layout 에서 Selection 을 체크를 했구요. (이부분이.. 한단어식 보이게 하는 효과를 내어 줍니다.)



그리고 Effects 에서 Opacity 를 체크를 해줬습니다.

적용하는 방법은 의외로 쉽습니다.
처음에 저부분을 체크를 해주게 되면.. 위 이미지 처럼.. 먼가 복잡하게 보이는게 아니라.. 단순하게.. 그냥 줄만 하나 있거든요..
그곳에 마우스로 꾸꾹 눌러주면.. 점이 하나 생기면서 위아래로 조정이 가능해지는 겁니다.

아래로 내리면... 투명해지는거고.. 위로 올라가 있으면 불투명해지는것을 기본으로 해서
위 모양처럼만 만들면 됩니다..

한번만 해보면 다음 부터 손쉽게 할수있는 부분이라...
한번 이렇게 저렇게 만져 보세요.. 처음엔 다 답답한것은 사실이니요..



노이즈 효과를 주는 (번쩍 번쩍) 방법은... 저 바에다가 우클릭하여 "Add Curve" 메뉴가 나왔을때 클릭해준후..



뜨는 메뉴에서 Noise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적용을 하고... 이동을 조금 해준후에... 플레이를 시켜보면.. 맨위에 영상처럼 .. 글자가 깜빡이거나 .. 한단어씩 나오게 되는거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