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rc를 사용하다 보면..
많이 사람들이 왕래하는곳에 꼭 변태가 한두명 나타날때가 있다..

잊을라하면 .. 나타나서..
채널 모두를 콜해서.. 사람들을 반응하게 하거나..

무한 콜을 해대서.... 짜증을 나게 하는 경우다...
이럴땐 우선.. 하이라이트를 꺼버리면.. 해결이 되기는 한다...



우선 위에 보이는바와 같이..
Alt + B 를 누르거나.. 혹은 Tools 에서 Address Book 을 찾아가자..

만약에 해당 부분을 찾아가게 되면.. 새로운..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우리가 찾아야 할부분은 바로.. Highlight 이다.
이부분이 바로.. 호출을 하게 되면.. 특정 소리를 내서.. 사용자가 인식을 편하게 해주는것인데..

앞서말한 .. 호출테러의 포인트 인부분인다.
장점을.. 짜증으로 만들어 버리는 곳이니 말이다.



Highlight 를 보면.. 보통은.. 자신의 닉네임이 .. 등록이 되어 있다..
나 같은 경우는 "자근이" 가 등록이 되어 있었지만..

호출테러도 짜증나고.. 필요하지 않을때 자꾸 콜하는터라..
듣기 싫어서 아에 빼놓았다..

대신에...
내가 즐매를 자주 하니깐.. #*즐매* 를 포함 시켜놓았는데..
이건... 맨앞이 # 로 시작하고 .. 중간에 단어가 즐매가 포함된 모든 단어를 의미한다..

즉... #아침즐매 라고 누가 채팅창에 글을 적으면..
그것에 반응해 호출해주는것이다.

단점이라면.. #오후즐맹 .. 이런식으로 즐매가 아닌 다른 단어를 적어놓았다면..
전혀 반응을 안한다..

전에는 "즐매" 라고 .. 적어 놓았는데..

누군가 "즐매 없나요" 해버리니...반응을 해서 머리를 굴려놓았다..

///

아무튼 우리가... 필요로 하는것은...
누군가 날 호출할때... 확실히 호출을 받고..

누군가 악의 적으로 호출테러를 할때.. 이걸 회피 하고자 함이다.

호출테러를 피하더라도...
누군가 날 부르는걸 못듣는다면.. 그건 하나 마나 이니 말이다...

그래서 머리를 쓴것이.. 스크립트...

자 우선.. irc 디렉토리에 임의의 파일을 하나 만들자... 나 같은 경우는 call.ini 파일을 만들었다.



파일은.. 알아서.. 텍스트 파일을 만든후에
이름이랑 확장자를 call.ini 로 변경하면 된다...

이렇게 만들어 놓은 call.ini 파일을..
irc 에서 로드를 한다.



로드 하는 법은.. 우선...
Tools 에서 Scripts Editor 를 누르거나.. Alt + R 로 열은후..



Scripts Editor 에서 File 메뉴를 이용하여 Load를 한다..



이렇게 자신이 만든 call.ini 파일을 열면..
처음엔 그냥 빈공간일것이다.. (위에 스샷은.. 내가 이미 만들어둔것이니 보이는거고.. )

그럼..
이제. 그곳에 이렇게 적으면 된다.



위에 내용은 바로 이것이다.

on *:text:*:*: {
  if $me isin $1- {
  notice $nick 저는 "자근님" 이라고 하셔야 호출됩니다. }
}


자.. 여기서 .. 설명을 추가 하자면..

on *:text:*:*: {  // 이부분은 챗창에 올라오는 모든 글을 의미한다..
if $me  // 여기에서 $me 는.. 자신이 사용하는 닉네임 즉.. 누군가 나를 호출한다면..

notice $nick 저는 "자근님" 이라고 하셔야 호출됩니다. }  // 이건.. /notice 호출한사람 할말 과 같은 의미다..

여기에서 자근님은 내가 임의로 정한 단어이다..
만약 자신이 호출받고 싶은 단어가 있다면.. "자근님" 대신에 다른걸 넣도록하자..

이렇게 포함 시켜놓고선...
Ok 를 누르면 ... 아래 와 같이.. 반응을 하는걸 알수가 있다.



만약에.. 타인이.. 나를 호출하면..
이 글 맨처음에.. 우리가 지운.. 나의 닉네임을.. 호출을 하게 된다.. 하지만 지웠기에.. 호출음은 나에게 들이지 않고..

호출한사람만 볼수있는 저런 갈색글이 보이게 된다.
그래서.. 호출한 사람은.. 내가 설정해놓은... "자근님" 이라는 단어로 .. 다시 호출을 해줘야 한다.

"자근님" 이라고 해야지만.. 나에게 호출이 되는것이다.

///

물론 호출하는 사람 입장에선 2번 적어야 해서.. 조금은 불편할수있지만..
호출테러를 많이 당하다보면.. 차라리 이게 편할듯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