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관리 페이지를 보니.. 못보던 배너가 하나 보이더군요..



블로그 결산이라고 해서...
머 매해마다.. 티스토리 블로그 중에서 머 괜찮은 블로그 소개 하나 싶어서 가 봤더니..

지난 년도와는 다르게...
인기 블로그 소개만 하는게 아니라.

글 작성수가 많이 기록된 부지러너 블로그 라던가..
인기 포스트 같은것으로도 ..리스트를 뽑아놓은게.. 대단한 사람들의 블로그만 소개하는것이 아니라. 실제로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 데이터 기반의 리스트를 보여주는거 같아서.. 좀 둘러보았네요.

....

허나... 둘러보려고 했지만.. 영... 취향에 맞는 곳을 찾는게 .. 일인거 같아서.. 포기..했는데..



이렇게.. 자신의 블로그를 결산을 할수가 있더군요...
눌러 봤숩니다..



2016년도 블로그 결산 두둥!!!

이제 저도 "10년된 블로그"를 가지게 되었네요..
혹시 해서 확인하니.. 개설일이 2006년 12월 9일.... 거짐 한달 전에.. 10년 이였네요.. 미리 알았으면 나를 위해서 케익 하나라도 놓고 축하 할껄....



2016년도에 31만명 정도가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셨네요..
의외로 많은 숫자에 조금 놀란...

사실 2016년도에는.. 마땅히 블로그 글도 제대로 못올리고... 이렇타할.. 관리도 잘 못했는데.. 생각보다 정말 많은 분들이 왔다 가셨다는걸.... 알게 되니..

2017년도에는.. 딱 두배만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조회수 높은 글도 8개 뽑아주는데...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팀스픽 서버와... 이젠 그 자리를 내어줘야할 "디스코드" 글...

그리고 공유기 글이.. 꽤 많은 조회수를 .. 가졌고...

한때 해볼려고 했던 오버워치와 팩토리오 글이 .. 생각외로 많은 조회수를 가진게 신기하네요...

2016년도에 와서... 도남매를 따라 트위치를 왔었는데...
그때 좀 알아보면서 적은 글과.. 지금은 소식을 알수없는.. 도여사 글이 있네요..



덧글은.. 아무래도...
제가 글을 못쓰거나 하면 이것저것 물어보시는분들이 많아서....

이게 좋은 데이터인지... 모르겠지만...

아프리카TV 이슈 이후에.. 급격히 트위치 관련 단어가 갑자기 유입이 되면서.. 트위치 영상 다운로드나 트위치를 다음팟으로 보는 방법들이 소개된게 반짝 인기를 끌었던거 같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실험정신으로 테스트했던..
내장 그래픽을 살려서 듀얼모니터 구성과.. 그 내장 그래픽으로 OBS 혹은 엑스스플릿 방송하는 방법을 소개한글이.. 눈에 띄구요..

역시 연구하고 고생한 보람을 조금 느끼는..


////


많은 일이 있었지만..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서.. 1년 2년의 주기가 너무 짧아지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누가 그러더군요..
어릴적에는 모든게 새로워서... 정말 많은 일들이 일어난것 같지만..
나이를 먹으면 그게 일상이 되고 반복이 되고.. 이미 했던것이라... 아무것도 한것없이 한 해가 가게 된다고...

2017년에는..
한해가 정말 길도록.. 새로운것에 많은 도전을 하고.. 또 찾아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