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하드 정리좀 했습니다..
SSD를 구입한지 조금 된터라... 우연히 탐색기를 보게 되었더니.. 용량이 반을 넘어서서 대략 70% 정도를 차지 하고 있더군요...

필요없는 녀석들을 제거하고...
이래저래 둘러보다가..

롤 디렉토리의 용량을 보았더니... 5기가가 넘어가네요?
이상하다 .. 분명히 전에는 .. 3기가 조금 넘었던것 같은데 싶어서...

다른컴에다가.. 롤을 설치를 해보았네요..

//

우선 제가 사용하고 있는 롤 클라이언트의 용량을 한번보죠..

5기가 조금 넘어가는 용량이네요...
이것 말고.. 다른 클라이언트는.. 6.4기가 정도 되구요....

그래서 설치 한후... 업데이트만 받은... 클라이언트의 용량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보니... 4기가가 안되는... 3.6 기가 정도 차지 하고 있네요....

2기가 안되는 용량차이라.. 크게... 차이가 안난다면 안나는데....
어떻게 보면 또 큰 용량이라면 큰 용량이라서 이걸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네요...

매번.. 업데이트 마다. 용량을 확인하고.. 새로 깔아야 할지...
아니면... 그냥 냅두고 써야 할지 말이에요..

...

어찌 되었건. 불필요한 파일을 찾던중에..

Logs 디렉토리 안에.. 있는 4개의 Logs 디렉토리를 봤는데요..
모조리 텍스트 파일이지만.. 용량은 1기가 가까히 쌓여있더군요..

아마 한국에 롤이 시작하고 부터.. 클라이언트를 특별히 건들지 않고 계속 즐겨왔던 분들이라면 .. 정말 많은 용량의 텍스트 파일이 차지 하고 있을듯하네요..

안에 들어가서 싹 지워주시면 됩니다. @.@

그럼 1기가 넘게 절약 가능!!!!!!

싸그리 지우고 새로 깔면... 2~3기가 절약가능!!!!
일반하드라면 상관없겠지만. SSD 라면... 반년에 한번씩 봐줘야 할듯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