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위치 다시보기를 받는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Twitch Leecher 입니다.

구버전의 경우에는 영상과 소리가 싱크가 맞지 않아서 약간의 문제가 있었더라도
워낙 사용법이 쉽고 간편해서 그걸 감수하면서 까지도 사용을 했던 녀석인데.

이제는 싱크 문제도 거의 사라져서인지
트위치 방송을 하면서 유튜브도 운영하시는분들은.. 거의 필수적으로 꼭 사용하는 녀석중에 하나입니다.



이 녀석의 유일한 단점은..
실시간 방송.. 그러니깐 생방송 중인 트위치 영상은 다운로드가 불가능한것 말고는..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IRL 같은 캠 방송을 하거나 게임을 할때 틀어놓은 배경음으로 틀어놓은 음악 때문에 음소거가 되는 바람에..

재미있는 장면을 유튜브에 올릴려고 받으려고 했더니..
그 장면이 음소거가 되어 있다.. 라고 해서 문의 하는 경우가 많은데..

과거에는 어느정도 음소거 한부분을 받는 방법이 있었지만.. 지금은 거의 받는 방법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방종후 몇분 혹은 몇시간내에 받으면 되긴하는데.. 보통은.. 받다가 끊기죠


아무튼 사용법입니다.

https://github.com/Franiac/TwitchLeecher/releases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최신 버전의 Twitch Leecher 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2018년 7월 30일 기준으로 1.5.3 버전이 최신이네요.


설치를 한후에 실행을 하면.




이렇게 Twitch Leecher 화면이 뜨구요..
상단에 있는 Search 를 눌러주시면




Search의 3가지 옵션이 존재합니다.
Channel Name 즉.. 스트리머의 이름을 검색해서 방송 다시보기나 하일라이트 혹은 업로드를 검색하는것입니다.

그냥 그사람꺼를 다 받을려는 분들은 사용하기는 하는데...
아무래도 시간도 오래 걸리고 그러니 처음에만 몇번 쓰고 말꺼에요.





앞으로 많이 사용하는 메뉴일껍니다
Urls 는.. 다시보기 주소를 붙여넣어주시면.. 그 영상을 받게 됩니다.





IDs 라고 머 대단한게 아니에요.
다시보기 뒤에 숫자를 기입하면 됩니다.. 심플하기는 하는데.. 그럴꺼면.. 걍 URLS를 쓰지.... 싶은...





URLS 에 제 다시보기를 하나 넣어봤습니다.





이렇게.. 다시보기 섬네일이 나오면서.. 날짜와 영상의 길이 등등 표시해주고 Download 버튼이 보입니다.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렇게 다운로드 경로와... 파일이름 혹은 다운받을때.. 특정 부분을 받고 싶으면
Start 와 End 를 체크해서.. 특정 시간대만 받을수도 있습니다.


Twhitch Leecher 가 사랑 받는 이유중에 하나가 저 부분이죠.
자기가 원하는 부분을 따로 지정해서 받을수 있는것 말이에요.

10시간 방송하고는.. 통으로 받는것도 좋긴하지만... 통으로 받을려면 시간이 세월아 내월아 걸리니 말이죠.





제 다시보기중에 하나인
https://www.twitch.tv/videos/261242050  를 트위치 리처를 이용해서 20분 정도 잘라서 다운 받아보았습니다.

쓸대없이 8천비트로 송출했더니.. 20분도 1.2기가 정도 되네요.



간단.. Twitch Leecher 사용법과 소개글이였습니닷!!!


2018.08.02 /// 간단 설명영상 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