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게임 방송을 하면서... 어려움을 겪는경우가 있는데요.
그냥 방송을 안켜고 게임을 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방송을 켜고 방송을 켜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죠.

그래서 그래픽카드를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도 있고..
이런 저런 정보를 인터넷에서 구하기도 합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돈을 드려서 컴을 업글하는것인데..
새로운 게임이 나와서 방송이 렉걸릴때마다 업글하는건... 아무래도 돈이 많아도 부담이 되는 부분이 될수 있죠..


그래서 사양이 그렇게 좋지 않으신분들이.. 선택하기 나쁘지 않은 캡쳐보드를 권할까 합니다.
캡쳐보드는 투컴을 사용하거나 콘솔 게임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줄때 필요한 장비입니다.


아무래도 방송을 풀어나가다 보면 플스나 .. 요즘은 인기가 시들해진 엑스박스 같은 것으로 방송을 잠깐잠깐 풀어나가는데..
한번쯤 구입을 고민하는게 캡쳐보드이죠.


대략 20만? 안쪽으로 가격이라 부담이라면 부담이지만...
캡쳐보드 하나면.. 투컴을 하기전에 요긴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영상에서 소개한것이 대부분이지만... 한번 소개를 해볼께요.


//


많은 사람들이 방송을 하는데 수백만원 하는 컴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물론 가격이 나가는 물건으로 세팅을 하게 되면.. 큰 무리 없이 방송이 되기 때문이기에 맞는 말이기는 하지만..

적당한 설정은 .. 100만원 안쪽의 컴을 세팅하더라도 큰 무리가 없이 방송이 가능해지죠.


우선 제가 사용했던 사양은 i5 6600 에




그래픽카드는 RX 560 입니다.





RX560은 2G 짜리 물건이라서
엔디비아 1050 그래픽 카드보다 조금 못한 녀석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이 영상을 담을때가.. 1년전이라 스샷이 1년전꺼입니다.
그래서 지금 배그와는 조금 다르죠.

아무튼 위 스샷 처럼 텍스처 높음으로 방송을 켜지 않터라도.. 렉이 걸리는 사양입니다.. 텍스처 높음을 못해요 Rx560은..





배그 방송에서 OBS에서 게임캡쳐로 배그를 잡아주고 텍스처 높음으로 하게 되면

이 클립 처럼 화질은 좋아보이는듯 하지만.. 화면이 밀렸다 빨라졌다가 제대로 보였다 하는 현상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렇게 게임캡쳐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캡쳐보드를 사용해서 화면을 잡아주면
바탕화면을 그대로 보여주고 .. 게임을 시작하면 .. 모니터에 보이는 그대로를 캡쳐보드가 잡아주게 됩니다.





그럼 배그를 할때 ..





이렇게 아무런 문제가 없이 방송이 가능하게 되는거죠.

즉 OBS 에서 게임캡쳐를 하는데도 어느정도의 자원을 소비하거나 병목현상이 일어나는데 반해서..
캡쳐보드를 사용하게 되면.. 렉없이 OBS나 Xsplit 에서 .. 캡쳐가 가능해집니다.


물론 사양이 좋은 분들은 필요가 없습니다.
게임과 방송을 하는데 약간의 부족함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꺼에요.


만약 캡쳐보드가 있다면 본인의 모니터를 캡쳐해서 원컴 캡쳐보드 방송을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