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좀 흔하다면 흔한 상황이지만 .. 문제가 조금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트위치에서 송출하시는 차리오님이신데요.

3월쯤에 디코로 문의를 주셨습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평소에는 큰 문제없이 방송이 되는 분인데..
당시에 나왔던 디비전 2 를 방송을 켜면 본인은 큰 문제 없이 플레이가 되는데 송출화면이 엄청 버벅이고 2~3분 뒤에 갑자기 방송이 종료가 된다고 하시네요.

화면이 버벅이는 문제는 많이 접해봤지만..
갑자기 오프라인이 되는건 처음 보네요.





위에 철권 방송이 기존에 방송을 하셨던 영상입니다.
철권 7인데요 큰 문제가 없이 방송이 되네요.






그런데 이렇게 디비전을 플레이 하시면..
뚝뚝 끊기면서.. 방송이 종료된다고 하시네요.

참 요상한 상황입니다.



사양을 한번 확인해보죠.




i5 8400 CPU를 사용중이시고





그래픽카드는 RTX 2060 을 사용하고 계시네요.
그래픽카드가 나름 좋은 녀석을 사용하고 계시네요.


CPU-z 를 확인해봅니다.






메인보드는 ASUS 를 사용중이시구요.





램이 싱글이네요..

싱글 채널은 그냥 컴을 사용을 하는거라면 큰 문제가 없는데.. 방송을 하는 경우라면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꼭 듀얼채널을 권해요.


혹시 램이 1개인지 2개인지 확인을 해봅니다.






슬롯 1 과 슬롯 2 에 8기가 램을 2개 사용하고 계시네요.. 다행입니다.
램 슬롯을 잘못 꼽은 경우이니.. 램 슬롯만 적당히 조절해주면 될듯하네요.





사용하시는 ASUS z370-a 는 그림에서 처럼
B2 와 A2 에 꼽는걸 추천을 하네요.





보시면 1 2 3 4번 슬롯에 3번과 4번에 꼽혀 있네요.
메뉴얼상에서 보면 A1 과 A2 에 꼽혀 있는것이죠.





처음에 꼽을댄 한쪽이 불이 안들어왔지만..





뺏다 다시 힘줘서 꼽으시니 정상적으로 인식이 된듯합니다.





CPU-z 에서도 확인해보니..
듀얼로 제대로 잡혔네요.


차리오님에게 한번 문제가 있었던 디비전 테스트 방송을 부탁드려봅니다.




버벅이던 첫 상황과 다르게.. 아주 무난하게 잘 방송이 되네요.
이렇게 램은 싱글채널일때와 듀얼채널일때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방송을 하실 생각이시면 램을 꼭 확인해보세요.


//

개인 방송중에 생기는 여러 상황에 대해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잘 안되는것이 있거나 문제가 생기면
디스코드 https://discord.gg/KFenvZJ 에서 "자근이" 로 편하게 개인 메세지 주세요.



해당 설정과정을 정리 및 소개한 영상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