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밤에 비가 오긴 했고... 날도 우중충 하고... 근래에 가장 추운 (10도 안팍) 날이기는 했지만...
어제 저녁에 라면을 먹으것도 있고... 아무래도 이번주는 날씨가 좋지 않아서 .. 운동을 전혀 못했기에...

자전거를 끌고 .. 쉬엄 쉬엄 나섰습니다.

평소엔 좀 활기차게 페달질을 했었는데....
정말 느긋히 달렸습니다...(평속 20~25 정도였다면 .. 오늘은 10~15 수준...)

너무 느긋히 타서 그런지 집에 돌아와도... 운동을 한 느낌은 전혀 없었지만... 간간히 이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더군요..
시간을.. 정해놓고 타느냐 .. 위치를 정해놓고 타느냐에 따라서.. 상황이 달라질꺼 같았으나...

여유로울땐 가끔은 이렇게 타는것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

.

여유로워서 그런지 몰라도..
이곳 저곳 마구 둘러봤습니다...

강릉의 남대천.. 양쪽으로 있는 자전거 길을 이용해서..안목을 도착했는데...
죄다 커플이더군요...

아니.. 날도 추운 이런 우중충한 날씨에 왠 커플이 이리도 많은지...
내가 자전거를 타고 있음을 잊은체... 비나 좌악 와라.. 저주를 내리곤... 강문을 거처서.. 경포호 주변의 벤치에 앉아서 쉬었죠..

..

평소엔 여기서 그냥 돌아가는데...
오늘은 왠지 경포호 한바퀴를 돌고 싶더군요...

..

그리고 근처 화장실을 이용하곤.. 잠깐 쉬는데...
평소에 안보였던... 무언가가 보이더군요...

가까히 가서 봤숩니다...

//


평화비.. 소녀상이더군요...

.....

전 .. 이 소녀상이.. 일본대사관 앞에 있는줄 알았는데...
지금보니깐.. 전국에 걸쳐서 여러군데가 있내요..

강원도 쪽은.. 유일하게.. 원주와.. 강릉 두군데 뿐이네요..

만들어 진것은.. 얼핏 2015년인듯 합니다.

...

1년이 짧다면 짧지만.. 꽤나 이곳을 왔다 갔다 했는데... 있는줄 몰랐다니.. 부끄럽네요...



인터넷을 접하다 보면.. 간간히 접하는 소녀상인데..

그게 내가 사는 강릉에도 있는지 조차 모르고 있었다니..



사실.. 이걸 봤을땐.. 아.. 유명한 소녀상... 이라는것 말고는.. 크게 다가오는게 없었으나...
지금 자리에 앉아서 사진을 보고 있자니..

여러가지 ...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위안부에 대해서 말로만.. 혹은 TV나 인터넷 상에서 이슈가 됬을때 잠깐.. 떠오르다가 마는 .. 그런것이 아니라..

이제 여기를 지나갈때마다..
과거의 비극을 잊지 않게 되겠네요..

.

.

날이 점점 추워지는데..
좀 마음에 걸리네요.


//

2017.03.01 소녀상 위치 추가


몇몇분이 위치를 물어보셔서 위치를 추가해봅니다.
위치는 경포호에서 경포대 옆에 있는 무료 주차장에 있는 "3.1운동 기념탑" 옆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의외로 위치가 찾기 쉽습니다.

간단하 운동하기 위해서 찾는 분이라면 주차하면서 확인하실수도 있을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