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팀스픽 사용한지 꽤 되는데.. (거짐 2004년 부터 팀스픽2 서버를 만들어서 사용했었으니..)
그동안 꽤나 많은 음성채팅 프로그램들이 지나갔었죠..

그래도 오랜시간 사랑받았던 팀스픽은 남아 있고.. 서버 문제가 해결된.. 스카이프 같은건 대중화가 되어서 .. 많이 사랑을 받는데요..

//

이번에 알게된.. 디스코드(Discord) 라는것이.. 꽤나 멋들어져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

기존에 알고 있는 음성채팅 프로그램중에..
이것만큼 모든 장점을 흡수한건 없어보이네요..

팀스픽은 다 좋은데 서버를.. 유저가 생성해야 하는데...
이 디스코드(Discord)는.. 그 서버도 무료로 제공을 해줍니다.

특이한점은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이.. 웹 상에서 음성채팅이나 채팅이 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인 https://discordapp.com/ 에 접속하셔서..
저기 있는 Open Discord in your browser 를 선택하시면.. 어려움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해요..

닉네임을 정한후에..
간단하게 이메일과 암호를 적어서 직접 자신의 서버 즉 공간을 만들어서 친구를 초대 할수가 있고.. 타인의 공간 즉 서버에 접속해서 대화를 나눌수가 있어요.

저는 테스트 목적으로 제 공간을 만들어 봤숩니다.
여러개의 공간을 만들수가 있고.... 공간마다 유저나.. 권한을 다르게 설정을 할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
서버를 직접 만들거나... 타인의 서버에 접속할수가 있는거죠.

타인의 서버에 들어갈땐.. 그사람이 제공하는 링크를 적어주시면 되고...
만약에 직접 서버를 만든다면..

서버 이름과. .서버의 위치를 정해주면 됩니다..
참 쉽죠?

자동으로 선택되는 싱가포르 서버를 만들었는데...
대략 100ms 정도네요..

즉 딜레이가 0.1 초 정도... 걸린다는 말인데...
내가 말한게.. 서버에 가서 유저에게 가려면.. 0.2 초 걸린다는 의미이기도 할듯 하네요.

나쁘지 않은 수준인거 같습니다.

좌측 맨 상단에 있는
친구 목록을 선택하시면... 자신의 친구들에게 다이렉트로 메세지도 보낼수 있는거 같더군요.

아직 친구를 추가를 해보질 않아서..
메세지를 보내거나 하는지 확인이 되지 않지만.. ㅋㅋㅋ 메뉴가 Direct Messages 니깐.. 메세지 보내지겠죠?

좌측 하단에.. 설정 부분을 체크 하시면...
전반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Locale 를 보시면...
한글 설정이 가능하네요..

완벽하게 . 한글화가 되는건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는 무리 없는 한글화를 보여줍니다.

설정 메뉴에서 유심히 볼만한 부분은...
한쿡 사람들은 잘 모르는 보이스 엑티베이션 입니다...

팀스픽이나 외국산 음성채팅의 경우 대부분 기본으로 설정이 되거나 있는 기능이지만..

우리나라 음성채팅에선 볼수가 없는부분인데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설정해놓은 마이크 민감도 이상일때 마이크가 자동으로 켜저서 말이 전달이 되고..
민감도 보다 낮은 소음이나 잡음이 들어올때는 마이크가 자동으로 OFF 되어서 잡음을 차단해줍니다.

그래서 PC방에서 뒤에서 음악을 크게 틀어 놓는다고 해도...
이 설정만 제대로 한다면.. 다른 분들에게 잡음이 하나도 안들어가고 말할때만 살짝 살짝 들리는 정도만 되겠죠.

아래 부분에 있는 INPUT SENSITIVITY 부분이 마이크 민감도 부분입니다..
꽤나 높게 설정이 되어 있네요...

아마도 설정이 너무 낮으면 마이크가 활성화가 안되니 .. 우선 대부분의 말이 다 들리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듯 하네요.

//

마지막으로...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Server Settings가 있는데요.

위치가 대략 저기입니다..

서버의 대략적인 설정을 모두 할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서버이니.. 위치를 변경하거나... 할수가 있는데요.

5분간 잠수를 타면 자동으로 옴기게도 할수있는게.. 너무 맘에 드네요.

//

기본적으로 .. 웹상에서 제공되는 음성채팅은 오랫만에 보네요...
몇번 본적은 있으나.. 이렇게 제대로인건 본적이 없어서 말이죠..

거기다.. 스마트폰이나.. PC 상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을 할수있고 말이죠.

나온지는 벌써 년단위가 되는거 같은데...
아직 우리나라에는 알려지지 않은거 같네요.

팀스픽 보다는 확실히 설정이 조금 모자르지만.. 기본적인 설정과... 밴과 함께 서버 보안 까지.. 거의 할수있는건 다 제공하는.. 보기 드문 음성채팅 프로그램 인듯합니다.

//

아마.. 제가 팀스픽 서버를 더이상 운영을 안해도 될듯한.. 녀석을 본거 같습니다......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말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