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인적으로 타인의 컴을 간간히 봐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주 옛날엔.. 기억에도 가물 가물하는 네이트온인가에 포함되어 있는 원격 프로그램을 사용을 했었는데..

어느 순간 부터는 Teamviewer 만한게 없는터라.. 
꽤 오래전부터 Teamviewer 를 사용해 왔었습니다.

정말 오래 사용을 했는데... 누군가의 컴을 봐준.. 다음날이였던가... 모니터 없는 서브컴에 접속하려고 Teamviewer 를 실행했더니..



상업적 사용 의심으로 알림창이 뜨더군요...
그러려니 했는데 매번 실행할때 마다 떠서 계속 꺼줘야 하는게 너무 귀찮아서 좀 찾아보니깐..

다른 아이피에 자주 여러번 사용을 하면.. 상업적 의심을 받고.. 나중에는 5분마다 끊어진다고 하네요..


아직 저는 접속이 끊어지는 경우는 없었는데..
나중에 문제가 생길까봐..

해결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대부분 몇가지 방법으로 초기화를 하던데..
저는 직접 Teamviewer 쪽에 문의를 해서 해결하는 방법으로 해결을 봤어요. 



그래서 그 방법을 한번 소개 해볼까 합니다.

우선 https://www.teamviewer.com/en/support/commercial-use-suspected/ 여기에 접속을 합니다.




자신이 등록한 이름이나.. 이메일.. 그리고 현재 사용중인 Teamviewer 숫자 아이디를 기입하고..

영어로 간단하게..

im person user.. check plz 라고 적었습니다.


그리고 첨부파일을.. 팀뷰어 설치되어 있는 폴더에 있는





Teamviewer12_Logfile.log 파일을 찾아서 선택해주고..
문의를 등록하면 됩니다..



그럼 이런 메일이 오구요..
이 메일을 받고 다다음날에 teamviewer 를 실행하니.. 상업적 알람이 뜨던것이 사라졌더군요.


상업적사용에서 .. 많은 분들이 오해 하는게 있는데..
팀뷰어에서는 이렇게 예를 들었네요.


  • 고객이나 직장 동료를 돕거나 지원할 때
  • 자발적이라도 기업이나 단체를 지원할 때
  • 홈 오피스에서 회사 PC나 서버에 연결할 때


만약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log 파일을 동봉해서 Teamviewer 에 문의를 하신다면.. 별 문제 없이 해제가 될꺼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들 잘 해결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