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로운 Bat 파일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http://jsmall.tistory.com/1508 에서 확인해주세요.
 


기존에도 .. 소개를 시켰던 내용의 중복 내용이기는 합니다만은...

사실 조금 불편함이 있어서 제가 임의로 수정을 해서 사용하던것이 있었는데요..
내용이 거의 중복되고.. 따로 글을 쓰기엔.. 좀 그래서... 그려러니 하고 있었는데..

몇일전 트위치에서 약간의 정책이 바뀌면서...
배치파일을.. 수정을 해서 올려야 하는 상황이... 왔기에.. 겸사 겸사.. 해서 새로 스샷을 찍고 다시 정리해서 올립니다..

작동 테스트와 스샷 사용를 허락해주신 데드폴 ( https://www.twitch.tv/rbhr ) 님에게 이자리를 빌려서 다시한번 감사의 말을... 남기면서..

이전에 소개햇던..

다음팟플레이어로 트위치 방송보기
http://jsmall.tistory.com/1440


현재 소개하는 Bat 파일과 비슷하지만 기존에 소개했던 글
http://jsmall.tistory.com/1455

두개의 글도 나름 사용할만하니.. 다른 버전이 필요하시면 위 링크를 확인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 // //

기본적으로 트위치 방송을 받거나.. 팟플레이어로 시청을 하려면 Livestreamer 를 받아야 합니다.
https://github.com/chrippa/livestreamer/releases 에서 최신버전을 받으신후에 아래 업로드 되어 있는 배치파일을 받아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Livestreamer 최신버전을 받으신후.. (현재 2016.09.16 상으론 1.12.2 버전이 최신입니다.)
압축을 풀어주시고

Potplayer&Download.bat

파일을 받으셔서 Livestreamer 압축 푼곳에 넣어주신후 실행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이게 불편하시면
//////////////////////////////////////////////////////////////////////////////////////////////////

제가 Bat 파일까지 동봉한..

livestreamer-v1.12.2-win32.zip

이 파일을 받으신후.. 압축을 푸시면.. Bat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봉되어 있는 Potplayer&Download.bat 파일이 있는데 이걸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과정에 설명을 다 포함시켜놓아서.. 원하시는걸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로지 다음팟플레이어로 트위치 방송을 보실려면 Potplayer.bat 을 이용하시는게 좋구요..

Potplayer&Download 버전이 2개가 있는데...
old 버전이 전에 만든것입니다...

저는 Potplayer&Download.bat 버전이 더 좋은데 사용해보시고.. 맘에 드시는걸로 쓰세유.. 기능은 거의 같아유..

/////

사용법을 설명을 하자면...

처음 Bat 파일을 실행하시면..
스트리머 이름을 물어봅니다...

파일 저장할때 파일이름을 정하기 위함이나... 머 그런걸 위해서 먼저 이름을 입력하게 했숩니다.

지금 방송중이신 데드풀님의 방송을 한번 다음팟플레이어로 봐보죠..

스트리머 이름을 입력하신후 엔터를 치시면...
다음팟 플레이어로 시청을 할꺼냐... 아니면 생방송 중인.. 방송을 다운로드 하거나. 다시보기를 다운로드 할것이냐고 물어보는데요..

데드풀님 https://www.twitch.tv/rbhr 방송을 시청을 해보겠숩니다..
(설명에 보시면.. 스트리머 rbhr 라고 표기된게 보이시죠? 후훗..)

다음팟플레이어로 보겠다고 1을 눌렀더니... 다시 한번 물어보네요..
생방송 중이라면 엔터를 치고... 다시보기를 다음팟플레이어로 볼꺼라면 .. 주소를 적으라구 하네요..

지금은 생방송중인 데드풀님의 방송을 볼 예정이니.. 걍 엔터를 치겠숩니다.

몇가지 글이 지나간후에...
자동으로 팟플레이어가 실행이 됩니다...

곧잘생겨지실.. 데드풀님이 와우 방송중이시네요..
군단 나오시고.. 매일같이 달리시는중이신데.. 현재 부케를 2개 키우셔서.. 캐릭만 3개를 돌리시는데.. 무섭숩니다....

잘나오쥬? 아니.. 잘 나오고 있네유~~

//

그럼 트위치 방송을 다운로드 해보도록 하겠숩니다.

//

스트리머 이름까지 기입을 한후에...
엔터를 친후...

다운로를 위해서 2 를 기입하고 엔터를 쳐봅니다.

생방송중인 트위치 방송을 저장하려면.. 걍 엔터를..
만약 다시보기 방송이라면 .. 뒷 주소를 적으라고 하네요..

데드풀님은 지금 생방송중이시니.. 걍 엔터를 쳐보겠숩니다..

주우루루룩.. 팟플레이어로 볼때처럼 글이 좀 올라가지만.....
Download 메세지가 뜨네요? 현재 10초가 지나갔고 797KB/s 로 다운로드 중이며.. 총 받은량이 현재 7.9메가 정도라네요..

정지를 시켜서 확인해보니..

정지하는 사이에 10메가를 받았네요...
파일이름이.. 스트리머 이름이 앞에 붙고... 년/월/일/시간/분/초 일거에요. 그래서 아무리 다운로드를 해도. 중복되는 일은 없을껍니다..

참쉽쥬?

//

지금까지 간단하게 .. 트위치 방송을 .. 팟플레이어로 혹은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을 소개했쑵니다..
아래는 Bat 파일에 대한 설명이에유..

여기는.. bat 파일 설명을 위한 내용이니...
사용하시는데 모르셔도 크게 상관이 없숩니다..

첫부분인.. 스트리머 이름을 받는 BAT 파일 부분입니다..
만약 빈칸에서 엔터를 치게 되면... 다시 스트리머 이름을 묻게 하고.. 무언가 입력을 받으면 다음인 ViewDown 으로 넘어가는 부분입니다.

ViewDown 부분은...
스트리머 방송을.. 다음팟플레이어로 볼것이냐.. 다운로드 할것이냐 묻는 부분
다음팟플레이어라면 DaumPot 으로 다운로드라면 TwitchDown 으로 이동을 합니다.

여기에 약간의 문제가 있는데..
만약.. 팟플레이어를 임의의 공간에 설치햇다면 아쉽게도 찾지를 못합니다...

레지에 등록된 주소를 불러와서 머시기 하고 싶긴 한데..
그렇게 되면... 머시기 저시기 하고 저시기 머시기도 해야 해서.. 그냥 패스... 팟플레이어를.. 다른곳에 설치할수잇는 컴고수라면.. 저 부분을 수정할수있겟죠 모!!! (무책임)

두부분으로 나뉜것은...
생방송중에 보는 주소에서... 다시보기 주소까지 파악을 해야 해서.. 나눠졌숩니다..

좀 보시면 금새 이해가 되실꺼에요.

다운로드 부분...
여긴 크게 설명해드릴게없는....

Bat 파일 부분에 대해서 저도 초보인터라.... @.@ 궁금한건... 최대한 설명을 더 드리겠지만... 저도 잘 모르니... 답변을 잘 못할수도 있숩니다..
(질문은 받지만.. 기대는 하지 마세유)

////

정말로 끝...
사용법이랑 배치파일 설명이 끝났숩니다...

좋은 하루들 되세요.


새로운 Bat 파일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http://jsmall.tistory.com/1508 에서 확인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