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근래에 트위치 방송을 보는데.. 채팅이 이쁜게 올라오더군요.
그래서 물어보니 빈플레이트(BINPLATE) 라고 하네요.


그래서 방송은 안하지만..
간간히 테스트 용으로 트위치 방송을 켜기도 하는터라 한번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우선 https://binplate.com/GUEST/settings/chatting 를 접속합니다.
그럼 채팅 위젯이 나오는데요.

사용법은 Twip 랑 동일합니다.


//


우선 다양한 채팅 위젯 중에서..
본인 스타일에 맞는것을 찾아봅니다.




얼마전에 새로 추가된듯한 배틀그라운드 채팅 위젯인듯하네요..
저는 간단하고 심플한 심플 블랙이 제일 좋아 보이더군요.

물론 개개인 취향에 따라서 고르시면 됩니다.





심플 블랙을 고르고

사용하기를 눌러줍니다.




채팅창 상세 설정을 누르신후에
취향에 맞춰서.. 메세지 유지시간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메세지 유지시간을 OFF 로 하시면 채팅창이 자주 올라오지 않더라도 해당 채팅내용이 지속적으로 방송에 보여지니
메시지 유지시간을 On 으로 하시고 대략 10초 정도를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후 사용하기를 누르면..
로그인을 요구합니다..


트위치에서 사용을 할 예정이니..
트위치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시구요.





저는 이상하게 트위치 로그인해 놓은 파이어폭스로 접속하면 영문으로 나오네요..
아마 윈도우 설정을 미국쪽으로 해놓아서 그렇게 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아무튼 로그인후에는 
모자이크 처리 된 부분에 주소가 나옵니다.


그걸 복사하신후에 Xsplit 이나 OBS 에 적용시켜주시면 됩니다.





Xsplit 에서 보시면
커스텀으로 크기를 조절할수가 있습니다..


위에처럼 너비를 512 정도 높이를 541 으로 설정한건데요..
보시면 채팅창이 좌우너비가 좁게 보이구요.





너비를 1000 이상으로 줬을때 보여지는 채팅창 화면입니다.
아무래도 너무 넓게 하니 좀 그렇네요.


그래서 몇번의 과정을 거치면서 
직접 자기가 원하는 스타일을 찾아야 하더군요.





너비 조정을 할때 테스트한 스샷입니다.
보면 꽤나 깔끔한 모습을 보여줘요.




대략... 채팅글이 항상 길지가 않으니깐..
적당히 테스트 멘트를 넣어 봣습니다


들쑥 날쑥 한게.. 개인적으론 이게 딱 보기 좋네요..



폰트 크기를 적당히 조절하더라도..
Xsplit 에서 가로 세로를 조정하면.. 폰트 사이즈가 달라지니..


몇번의 시행착오를 겪어야 합니다.
무슨 말이냐면..


지금 제가 550 x 600 으로 커스텀 크기를 정해 놓았다고 해도..
Xsplit 에서 마우스로 크기 조정을 크게 하면.. 생각보다 폰트 크기가 커지고.. 작게 하면 폰트를 보기 힘들정도록 작아지는거죠..


그래서 적당히 모니터링 하면서 조절을 해야 합니다.
설정을 잘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