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들어서 Livestreamer 가 제대로 저장이 안됩니다.
새로운 Streamlink 를 사용해보세요 https://jsmall.tistory.com/1639

신기하게도 아직도 찾는분이 많네요..
근래에 들어서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왔는데... 계속 .. 문의를 하시는분들이 계셔서 업데이트를 해봅니다..

아마 특별한일이나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이 버전이 마지막이 아닐까 싶네요.
마음을 비워서 그랬는지.. 그만큼 단순해졌고 사용이 생각보다 편하네요.


//


기존에 사용하셨던분들은 아시겠지만...
트위치 다운로드나 팟플레이어 시청은 Livestreamer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Bat 파일입니다..

프로그램은
https://github.com/chrippa/livestreamer/releases 에서 다운로드 하실수가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서 zip 파일을 받으신후에 (기존에 제 블로그에서 받으신분들도 아래 bat 파일 두개를 받으셔서 실행하셔도 됩니다.)

Twitch_Download.bat

Twitch_Potplayer.bat

두개를 각각 포함 하셔서 사용하셔도 되고..


아래 두개의 bat 파일이 포함된 압축파일을 받으셔도 됩니다.

livestreamer-v1.12.2-win32.zip


//


압축을 푸시면 이렇게 2개의 Bat 파일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


일전에는.. bat 파일 하나에다가 모두 때려 박을려고 했더니..
조금 복잡해지고.. 신경 써야 하는 일이 많아지더군요.

그래서 그냥 Potplayer.bat 파일이랑 Download.bat 파일을 나눠 버렸습니다.

그냥 포기를 했더니.. 정말 깔끔해지더군요.


//


생방송 &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용법



Twitch_Download.bat 을 실행하시면
도스창이 하나 뜰꺼에요.



여기에서 자신이 다운로드 받고 싶은 스트리머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그냥 저는 noryd 를 적어볼께요.

특별히 방송을 하진 않지만.. 가끔 테스트 하느냐고 켜놓은게 있어서 다시보기 영상이 있거든요.



여기서 생방송을 다운로드 시키고 싶다면 그냥 엔터를 치시면 되고..
다시보기를 다운로드 하고 싶다면.. 다시보기 주소의 숫자를 쳐주시면 됩니다.

저는 지금 생방송이 아니니 숫자를 쳐 볼께요.



보시면...
Available Streams 라고 리스트가 나옵니다..

아무래도 저는 하꼬방이니.. 원본이랑 오디오 이렇게 두개인데.. 대기업의 경우엔 4~6개 정도가 나올꺼에요.
그리고 생방송 중이면.. 보통 1080p60 이 최고의 화질이고.. 다시보기의 경우엔 source 가 최고의 화질 일껍니다..

얼마전까진 트위치에서 Source 가 동일하게 원본 화질이여서.. 특별히 문제가 없었는데..
대부분 1080p60 이 생방송일때 제일 좋은 화질이더군요.. 아마도 1440p 화질도 준비해서 그런게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임의의 화질을 제가 정해놓기 보다는... 사용자가 원하는 화질을 고를수 있게.. (말은 이렇게지만 귀찮으니.. 좀 단순하게) 만들었습니다.

...

그럼 source 를 넣어볼까요?



source 를 넣으니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죠?

참쉽죠?



보시면 스트리머 이름으로.. 다운로드 받은 날짜로 자동으로 파일명이 완성이 됩니다.


//


Twitch_potplayer.bat 도 동일하게 작동을 합니다..
다만 다운로드가 아니라.. 다음 팟플레이어로 시청을 하는것이지요...

동일한 내용인터라.. 설명은 뺄께요.

...


아마도.. 소스코드가 워낙에 단순화 되어서 큰 문제는 안생길꺼에요.
생각외로... 단순화 되고.. 생각외로 편하네요?

저도 계속 이 버전의 bat 을 사용할듯...

옛날에 .. 소스별로 다운로드 하거나. 소스별로 다음팟 시청이 가능하게 했으면 했는데.. 의외로 간단하게 해결되서 기쁘네요.

..


궁금하시거나. 잘 안되는거 있으시면.. 이야기 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