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텔레그램 텔레그램.. 이야기를 웹상에서 많이들 하더군요...
딱히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고 있지 않지만... 아이팟으로 카톡 같은것은 가능한터라... 궁금함에... 저도 한번 설치를 해볼라 켔숩니다..

일전에 .. 보안 채팅용으로 찾았던 bittorrent에서 내놓은 알파버전인 bleep 도 한번 설치를 해본터라...
찾아보니. 역시 윈도우 용도 있네요..

https://telegram.org/ 에서 떡하니 윈도우용이 있더라..

거.기.다.가....!!!!!!

내가 좋아라 하는 Portable 링크도 제공함!!!!!! 이럴수가 럴수가!!
https://tdesktop.com/win/portable

신기하게 다운로드는... 파일 주소가 아니라 디렉토리 주소인데... 파일이 받아짐... 링크 눌러보시라눈.. 완전 이런거 맘에 듬.. (굳이 내가 받아서 올릴 필요가 없잔슴)

실행하면.. .. 이것도 내마음에 쏙드네요... 심플함.... 간결함...
사랑스러운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전화번호를 넣어주면 됩니다... 문제는 앞에 +82 가 붙어 있는데.. 딱히 무서워 하지 않아도 되요...
그냥 자기 핸드폰 번호 .. 다 적어주시면 됩니다..

010-XXXX-XXXX 모두 적어주시면 되요... 0을 빼서 10 부터 시작하네 마네 걱정 안하셔도 됨

만약 처음 실행을 했다면..

이렇게.. 등록이 안되어 있다고 메세지가 뜨고...
진행이 안되는데요..  우측아래 보시면.. here 라고 있습니다.. 가입 하려면 눌러주세요.

그럼 2분이라는 시간이 카운팅이 되고.. 그사이에 문자가 옵니다..
피쳐폰을 사용하더라도.. 이 부분에서 문자가 와요..

여기서 카톡이랑 좀 다른 부분인데..
카톡의 경우엔 카톡.. PC 버전을 사용하고 싶다면... 자신이 스마트폰에 카톡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하지만...

이 Telegram 의 경우엔.. 피쳐폰을 사용하더라도...
PC에 설치를 해서 인증번호를 문자로 받아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소하지만.. 배려가 좋네요.

문자로 받은.. 번호를... Your Code 에 입력을 하면.. 자신의 이름을 설정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PC로 등록하니.. 주소록을 안불러와서.. 아무도 없는..)

//

문제는.. 이 빌어먹을 인증 문자가 안오는 경우 인데요.
실제로 저도.. 어제 낮부터.. 계속 인증 문자를 받을려고 했지만 오질 않더라구요.

2분 기다리기를.. 10번 넘게 해도 안오길레... 메일도 보내보곤 했지만.. 안되서..
검색을 해보았으나.. 딱히 구글신은.. 별일 없으니.. 니가 알아서 해라.. 라고 해서... 나에게만 혹은 극 소수에게만 일어나는 .. 예외적인 문제라 판단...
분명 어딘가에서 차단이 되었다 생각했습니다..

하여... 통신회사의 부가 서비스를 뒤져보았죠.

의심스러운 냄새가 진동하지 않아요?
구글 OTP나.. Dropbox 문자도 잘오던데.. 왜 이것만.. 이럴까 의아 하지만...

아무튼 해외에서 오는 문자가... 수신차단을 당한거라 .. 확실히 믿고선.... 차단설정에서 풀어보았습니다..

부가서비스를 해지를 하게 되면.. 다시 신청하는데 문제가 생기는데..
이건 따로 설정으로 .. 해제가 가능해서.. 좋네요..

여기서... 해제하자마자... 1초도 안되서.. 문자가 오더군요...

디리링~
이렇게 문자를 받아서.. 처음 입력을 하면.... 이후에는.. 다시 국제전화 수신차단을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이유는...
한번이라도 등록을 하게 되면.. 해당 부분에서도 메세지로 문자가 옵니다..
즉.. PC에 피쳐폰이건.. 스마트폰이건.. 어거지로.. 문자를 받아서.. 등록을 했다.... 그럼.. 등록한 PC나.. 스마트폰 에도 .. 인증 번호가 옵니다.

이러렇게 말이죠.

//

자~ 부디 잘 사용하시기를 바라고.. 문제가 있으셨다면 잘 해결되셨기를 바랍니다.. 그럼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