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렇게 많은 이용은 하지 않고 있지만... 그래도 간간히.. 제로보드 XE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는 워낙에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아서... 자주 글이 올라오는것은 아닌데..
그걸 2~3일 지나서야 확인을 하는 경우가 있어..

답변을 해도 이미 해결이 되었거나.. 잊혀지는 경우가 있어서..

RSS 설정을 해두거나.. 제로보드 자체기능인 새글 알림을 설정을 하는데요..
지메일로 그걸 설정을 하면... 한두번은.. 메일이 오다가... 스팸으로 처리가 되어 버리더군요.

꽤 오래전에 스샷을 찍어뒀었는데요..
그나마 몇주? 만에 처음으로 글이 적혔건만... 스팸함에 덩그러니.. 알림이 와 있네요..

그럼 이녀석을... 다시는 스팸함으로 안가도록 해보겠숩니다..

자 스팸으로 분류가 된.. 메일을.. 체크 하시고... "추가 작업" 을 눌러 주시면..
"유사한 메일 필터링" 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이용하여서.. 스팸에 안오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제로보드 XE 에서 메일알람으로 메일이 오게 되면..."A new comment was posted on document" 가 붙게 되는데요.
이걸 이용을 할까 합니다..

혹은 이 단어 앞에.. 제로보드 게시판 이름이 붙는데.. 그걸로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요점은.. 스팸으로 분류가 되는 글 제목의 특정 단어를.. 기입하는거에요.

특정 단어를.. 설정을 하셨으면...
그 단어가 제목으로 들어간 메일을... 어떻게 할지 정하시면 됩니다..

우선 스팸함으로 안가게 해야 하니..
저 같은 경우는.. 스팸 신고안함이랑.. 중요메일로 표시 정도만 해줬습니다.

만약에 라벨이나.. 카테고리 쪽에서도 표시를 하고 싶으시면.
따로 라벨을 만드셔서 지정을 하시거나.. 카테고리 분류쪽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기존에 스팸함에 있거나.. 한것에 대해서도 같이 처리를 하고 싶으시면 "일치하는 대화에도 필터 적용" 을 체크해주세요.

참 쉽죠?

//

자 끝났습니다..
이제 새글이 ... 올라오기를 기다리시면 되구요... 어쩨꺼나.. 제로보드에서 메일 자체가 와야 이걸 할수가 있습니다..... T.T

//

만약 기존에 설정한... 필터를 수정하고 싶으시다면..

사진이 뿌연것은 조금 가로크기가 커서 그래요 사진을 클릭하시면 깨끗한 이미지로 보일꺼에요사진이 뿌연것은 조금 가로크기가 커서 그래요 사진을 클릭하시면 깨끗한 이미지로 보일꺼에요

우측 상단에 동그란 표시의 설정에 들어가시면 "환경 설정"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가신후에..

환경설정... 이라는 단어 아래보시면..
파란색으로 "기본설정" "라벨" "받은편지함" 등등 보이시죠?

거기서 "필터"를 찾으시면 됩니다.

사진이 뿌연것은 조금 가로크기가 커서 그래요 사진을 클릭하시면 깨끗한 이미지로 보일꺼에요사진이 뿌연것은 조금 가로크기가 커서 그래요 사진을 클릭하시면 깨끗한 이미지로 보일꺼에요

이곳에서.. 수정을 하시면.. 간단하게 해결되십니다.

//

그럼 지메일으로 오는.... 제로보드 알림 메세지를.. 스팸함에서 구출을 해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