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인적으로 제로보드 XE를 이용해서 게시판 몇개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항상 그렇듯... 특정 게시판을 이용하면 항상 스팸글이 문제였으나... 어느순간 부터.. 글이 안올라 오더군요...

기억에 홧김에 설정을 한거 같았는데...
그게 제대로 먹힌거였죠..

포인트가...스팸글의 대부분.. 자기네 사이트를 광고를 위한 내용이고..
주 목적은 링크를 클릭하게 함으로서 자기네 사이트를 접속하게 하는 목적인터라... 그 원천적인 부분을 막으면 해결되는거였습니다.

이걸 안하고..
특정 단어라던가.. 아이피를 차단하는것만 하게 되면....

스팸글 쓰는 자동화된 기계들과 소모적인 낭비만 하게 되는거죠..

이 포인트 단어는 닷컴입니다...
즉.. .com 을 말하는거죠. 그리고 http 라는 단어...

인터넷 상에서 글을 적을때 링크를 하려면 무조건 들어갈법한 단어는 http... 혹은 https 인데..
사실 http 를 제외하고 바로 도메인을 적어도 무관하게 링크가 되는터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메인 자체를 막아보았숩니다... 바로 .com 이죠..

결과는 이렇게.....
오늘 자고 있던 아침 6시 전에도.. 스팸글을 적으려는 .. 스크립트가 다녀갔네요..

.com 으로 걸러지기전에 http 로도 걸러지구요.

생각했던데로.. www 는 링크에 필수적인 부분이 아닌지 .. 몇달전에 그리고 3년가까히 8번뿐이 걸러진게 없네요..

//

분명 사용하는데도 불편함은 있을꺼에요..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들도 .com 을 이용을 많이 할터이니요..
하지만.. 스팸글과 싸우느냐고 정력을 낭비하느니... 아에 막아두는게.. 더 좋지 않나 싶습니다...

제 사이트에 게시판이야.. 나만 거의 사용하고.. 한달에 한두글 정도만 올라오는터라 문제가 없긴 하지만...
좀 유동이 많은 곳에선 .. 약간 망설이는 단어일수도 있네요...

//

스팸글이 걱정이거나.. 스팸글 때문에 고민중이시라면..

스팸필터에 .com 을 한번 넣어보세요.

그래도 스팸글이 링크 없이 올라온다면... 주로사용하는 단어를 넣어보세요 "the" 라던가 "if" 라던가
물론 영문글이 자주올아오는 곳이라면.. 힘들기는 하겠지만.. 한국인들만 사용하는 사이트라면.. 이후 절대 스팸글이 안올라 올것입니다..

the 라던가 if 처럼 정말 자주사용하는 단어를 스팸등록을 했음에도... 글이 올라오는게 보이면..
해당 스팸글을 자세히 보시면 а ԁ ɦ ǥ ᥙ ߋ һ р ο г е ʏ 이런 영어단어인데 일반적인 영어단어가 아닌 부분이 보일껍니다.

d ԁ h ɦ g ǥ h һ y ʏ 단어 앞에 제대로된 영문스팰을 붙여봤네요..
미묘하게 같으면서 다르지요? 그리스문자 같은걸로 알고 있는데.. 이런걸 사용해서 스팸단어를 회피하더군요.. 저기 보이는 몇개만 등록해도 막아질꺼에요.

//

그럼 스팸글이 없는 쾌적한 게시판을 꿈꾸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