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타크래프트 1 의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윈도우 8 에서 플레이가 되지가 않습니다..
실행이 가능하지만.. 방에 들어가서.. SCV 클릭하고 머좀 해볼라고 하면. 에러가 뜨죠.

그래서 스타1 을 못해본지.. 꽤 되었습니다.. 몇년이 넘었죠..
간간히... 친구들 만나거나 할때.. 잠깐 시간죽이러 PC방에 가면.. 그때나 좀 해봤나?  대부분 술먹고 니나노 할때라... ㅋㅋ 플레이는 안드메다로..

..
개인적으로 참 컴까기를 좋아라 하는데...
그리고.. 간간히 몇십분.. 컴까기를 플레이하다가.. .. 같이 하는분들에게는 미안하지만... 중간에 나와야 할일이 생겨도.. 크게 부담이 없구요..

사실 윈도우 8 초창기때 .. 해결법은 알고 있었습니다...
정말 스타1 을 좋아라 하는 분들은 이미 해결을 하고.. 이 글을 볼이유가 없을꺼에요..

결론은 바로 창모드 입니다.

국내에서 .. 플레이 하시는분들은. W런처 라던지.. 특정 프로그램을 인스톨하는.. 무언가를 사용하던데..
개인적으로 컴에 무언가 설치되는걸 극도로 싫어하는터라.. 그동안 사용을 하지 않았고..

오늘밤.. 왠지.. 무쟈게 스타가 땡겨서.. 한번 찾아보니...
역시 외쿡에는.. 무설치로 딱 있네요. Chaoslauncher 입니다. 꽤 유명한듯?

http://wiki.teamliquid.net/starcraft/Chaoslauncher
http://winner.cspsx.de/Starcraft/

Chaoslauncher 1.16.1.zip

적당한곳에 압축을 풀어주고 보시면..
Chaoslauncher 가 보일꺼에요. 실행하시면.. 경고 메세지가 뜨는데요.

Settings 에서.. 스타크래프트 경로를 정해주시면 되요.
그럼.. Chaoslauncher 가 다시 실행이 되는데요.

그 상태에서..
Plugins 에 있는 W-MODE 1.02 만 체크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Start 를 누르면 되죠.

윈도우 8 혹은 윈도우 8.1 에서도 .. 깔끔하게 실행이 됩니다.
머 여기까지는...

그냥 실행이 되기는 하니깐.. 특별히 문제가 없긴 하는데요..
약간 틀린 부분이 있을것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마우스 커서 모양이나ㅏ 2X 모양이 있는데요.

창모드에서 마우스가.. 스타 상에 가둬두는걸 의미하거나.. 창모드의 크기를 2배로 해주는.. 버튼들입니다..
마우스가.. 밖으로 나돌면.. 눌러주세요~

그리고 요즘 모니터가 .. 워낙 큰데.. 1x 크기면.. 너무 작으니.. 2배로 하세염~

아시아 서버로~ 룰루 랄라~


아니 도대체 10년넘게 지난 게임에서.. 아직도.... 방이 이렇게 많다뉘...
그리고 성인광고도 좀 남아 있네요..

껌까기를 들어갔숩니다. 후훗..
갠적으로 좋아라 하는..

그런데 문제는.. 한글이 깨져서 보이네요... @.@  // 2015.05.30 추가 한글깨짐수정 맨하단을 참고하세요
머.. 딱히 껌까기에서는.. 대화가 필요가 없으니...........

하지만 털렸숩니다.

도망다니기도.. 힘들고~~
그냥 포기합니다~

오랫만에 하니.. 좀 .. 손에 안맞는.. 듯 하기는 한데.. 그래도 잼나네요..

//

만약 2배 크기를 선택한후..위가 잘려서 안보이게 되었다면 ALT + F9를 누르시면 원상태로 돌아온다고 하네요.
ALT + F9를 눌러도 크기가 안줄어 들면 아래를 봐주세요.

스타크래프트가 설치 되어 있는 곳을 보시면
Wmode.ini 이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그걸 열어보시면

이렇게.. WMODE의 설정이 세팅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두배 크기 때문에 고생중이시라면 DblSizeMode .. 값이 1 로 되어 있다면.. 0 으로 바꿔서.. 기존의 크기로 바꿔주세요..
그럼 깔끔하게 해결이 될꺼에요.

// 2015.05.30 한글 깨짐패치 추가

덧글로 어떤분이 소개시켜주신 패치파일이 있네요.. 이걸 사용하면.. 스타크래프트 창모드일때 한글깨짐이 없어지네요.

wmodefix.zip

파일을 받아서.. Chaoslauncher 폴더에 풀어줍니다.

이렇게 카오스런처 폴더에 두개의 파일을 풀어주고..
카오스런처를 실행해주시면..

W-Mode 1.02 하단에 WmodeFix 라는게 생기는데요.
이걸 체크해주세요.

그런후에 스타를 실행하면...
게임중에도 깔끔하게 한글 채팅을 사용할수도.. 그리고 볼수도 있네요.

소개해주신 덧글님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