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많은 분들이 지금도 인터넷에서 항해?를 하고 계실꺼라 생각을 합니다..
10년전 아니 거짐 20년 전에 인터넷이 상당히 느리던 시절에도 이미지는.. 웹페이지에서 땔래야 땔수없는 .. 하나의 매체였고...

지금도 수백글자의 말로 표현하기 힘든 감정이나 느낌을...
단 한장의 사진으로 표현하곤하죠...

하지만... 글이라는 것은.. 내가 따로 메모를 하건.. 아니면 그대로 타이핑을 하곤해서.. 검색을 할수가 있지만...
정말 말로 표현할수없는 어떤 그림이나 사진을.. 검색하기란... 무척이나 어렵습니다.

유명한 화가나 정말 이슈가 되는 사진의 경우엔...
특정 단어를 이용해서 검색을 한다고 하나... 흔한 꽃 같은것을 검색하려고 하면.. 색깔 같은것 말고는 딱히 검색할 방법조차 생각나지 않죠?

//

그래서인지.. 꽤 오래전에 .. 이런 기능이 만들어 졌고...
저도 이 블로그를 통해서 소개한적이 있습니다.

http://jsmall.tistory.com/1130

위 글이..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으로 해서 .. 한번 소개한것이죠.


그런데 조금 불편해요... 해당 이미지에 대한.. 경로를 확인해야 하고..
또 그걸 구글 이미지 사이트에 가서 붙여넣기를 해야 하고 검색을 직접 해야 하니 말이죠..

그래서 이번에 파이어폭스에서 부가기능을 한번 활용해볼까 했는데.. 정말 제 맘에 딱드는 녀석이 있어서 소개할까 합니다.

//

이름이 Image Search 이라고 정말 흔한 평범한 이름이라..........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rev-image-search/

여기에서 해당 부가기능은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기능은 단 하나입니다...

웹페이지에 있는 .. 이미지를 우클릭해서.. 현재 이미지를 검색할수있는 유명 사이트에 연결을 하여 바로 검색을 할수있는 기능이죠.

이렇게 이미지를 우클릭해서 가장 하단에 있는 Search image on 에서 골라주면 됩니다.
전 구글이랑 TinEye 를 알고 있었는데 .. bing 에서도 이미지 검색을... 해주나보네요? (사실 정말 유명하죠 Bing神 이라고..)

머.. 딱히 저같은 경우는 이미지를 맹목적으로 찾을 목적이나... 절대적인... 필요함이 아니라..
그냥 이게 머지 ... 누구지? 라는 궁금함에 잠깐 잠깐 검색해볼 요량이라서

구글로만 간간히 검색을 해보곤 합니다..

이번 이미지 테스트를 도와주실...
제 피쳐폰의 배경화면을 책임져주시고 계시는... 화분에 있는 꽃입니다..

이름을 그때 검색해서 알았었는데..
지금은 까먹었네요.

참 내가 찍었지만 지금봐도 참 잘 찍은거 같아요.
(이 꽃의 더 많은 사진을 보고 싶으시다면... 한번 따라서 이미지 검색해보세용.)

자.. 이미지를 우클릭해서..
가장 하단에 있는 Search image On!! 에서 구글을 선택하면!!!

똭 하고 새창이 뜨면서...
검색화면을 보여줍니다!!

정말 내가 생각해도 너무 잘 찍은 사진이라... 누가 도용하지 않을까 걱정하고.. 그랬는데..
역시...  그럼 그렇치....

//

지금까지 파이어폭스에서 이미지 검색을 쉽게하는.. 부가기능 소개였숩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