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타니아를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꽃이 저는.. 엔도플레임(Endoflame) 입니다.
검색하다보니 한글로는 불먹이꽃이라고도 하네요.

기능은 단순합니다..
목탄같이 탈만한 녀석을 곁에두면 그걸 태워서 마나를 만들어 주는 녀석인데요..
몇개 던저주고 딴거하다가 오면.. 알아서 소비를 해놓고 마나를 생산하는 터라.. 적절하게 목탄만 자동으로 공급해주면.. 초중기에 마나 걱정은 딱히 안하고 보타니아를 느긋하게 해주는 녀석이죠.

그런데 그 목탄을 공급함에 있어서 약간에 에로 사항이 있는데요.
목탄 따위를 공급하자면.. 몇가지 레드스톤 시그널을 사용하거나..간간히 가서 목탄을 수동으로 넣어줘야 하는데..

그걸 심플한 크기로... 간단하게 자동 공급하게 해주는 녀석을 이번에 만들어보자 합니다.
우선.. 필요한 모드는 사움이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포지모드서버를 한다면.. 거의 필수급으로 들어가 있는 모드인터라.. 아마 대부분있으실꺼에요..
만약 사움이 없으시면 이 이후글은 전혀 도움이 안되실꺼에요.

//

사움에서 Item Grate 라는 녀석이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단순하고 사움이지만.. 그냥 조합창에서도 만들수있는 녀석입니다.
(재료가 조합대가 필요한게 문제지만요)

Item Grate 를 만드셨으면..
아무 발판이나 바닥에 놓아주세요

저는 Carpenter 쪽에 Pressure Plate를 사용했는데..
그냥 테스트 한다고 만들었던것이라.. 사용한것이지 이것을 굳이 꼭 써야 하는건 아닙니다.

일반 Pressure Plate면 되요..

발판위에 Item Grate를 우클릭하면 발판위에 Item Grate가 설치가 됩니다.
그 위에 호퍼를 설치해주세요.

이러면 준비끝

자.. 그럼 Item Grate와 호퍼 그리고 옆에다가 Endoflame 를 설치하고 마나 공급을 시작해보겠숩니다.

딱봐도 심플하죠?
공간 3블럭.. 그러니깐 2x2 블럭에다가 .. 마나 수급을 할수가 있는거죠.. (전 이런 심플한게 좋음)

2x2 에서 공간 하나가 남으니 추가로 Endoflame 를 놓아줬숩니다..
머 이것저것 더 달면 공간을 더 차지 하겠지만....

어찌 되었건.. 이런 식입니다.

보시면... 목탄이 공급되고.. Endoflame 이 목탄을 사용해서 사라지면.. 자동으로 Item Grate 가 목탄을 하나 떨굽니다.
떨어진 목탄이 발판을 누르고 있는 동안에는 추가적인 목탄 공급이 없구요.

그러니깐 일정시간마다 목탄이 떨어지는게 아니라. 목탄이 사라지면 떨어지는겁니다.

참 심플하고 좋쵸?
한번 만들어 보세요 심플하니 좋을꺼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