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위치에서 방송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접속하는 사이트가 Twip.kr 가 아닌가 싶습니다.

기존에는 시청자와 스트리머가 소통할수있는 부분이 채팅 말고는 크게 없었던터라
개인 방송의 분위기는 오로지 스트리머 혼자 무언가 만들어 가야 했지만..


최근은 수익을 떠나서 시청자와 후원 TTS 로 재미있는 분위기를 만들거나
정말 멋들어진 센스의 영상하나로 쉽게 얻을수가 없는 명장면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


그런 Twip.kr 를 사실 PC 에서 대부분의 스트리머가 방송을 하는터라..
모바일로 접속을 거의 하지 않는데요.

근래에 들어서 야외에서 스마트폰으로 개인방송을 하는 경우도 많아져서... 간간히 접속을 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한번... 모바일로 접속을 해보았어요.





첫페이지 입니다..

좌측 상단에 메뉴가 있고...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면...





로그인 할수있는 버튼이 보이네요.
모바일 화면에서는 .. 소개 글자를 조금 줄여서... 바로 로그인 버튼을 고를수 있게 해주면 어땠을까 싶네요.





후원의 목적이 아닌 스트리머로 로그인을 하였을때의 화면입니다..
정산 계약 부분이 보이네요.

아무래도 메뉴가 보이기는 하지만.. 하단에 정보들은 조금 길쭉 길쭉하게 되어서.. 어쩔수 없이 가로로 눕혀서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가로로 눕혀서 .. 좌측 위에 버튼을 눌러보았는데요.





몇가지 아이콘이 나옵니다.
대략 아이콘 모습으로 어떤걸 의미하는지 알수가 있는데요..

야외에서 조정을 한다면...
아마 후원을 켜거나 끄고... 후원 정보를 .. 채팅창에 보이게 하는 설정을 하는 정도 일꺼라 예상을 하고..

후원 아이콘을 한번 눌러보앗습니다.





후원 목록 - 방금 누가 후원을 했는지 확인하기 위한 부분

후원 설정 - 채팅창에 후원 채팅 메세지를 추가 할수있는 메뉴입니다. 

{닉네임}님, {금액}원 후원 감사합니다! - {메시지} 이게 기본적으로 빈공간일때 예로 들어놓은 글이네요.

영상/음성 후원 부분

말그대로 후원을 켜고 끌수있는 부분을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


아무래도 야외에서 급하게 모바일로 Twip.kr 사이트에 접속한다면..
위 3가지의 메뉴에 접속하는거 말고는 딱히.. 떠오르지가 않네요..

물론 다른 메뉴에도 갈수가 있지만... 설정하기엔 모바일에서 복잡하니 말이죠.






각각 "후원 설정" "영상/음성후원" 스샷 부분입니다.

On / Off 모두 잘 되는것 같고.. 설정후 내리면... 설정하기를 누를수가 있네요.





후원 설정에서는...
후원 채팅 메시지를 적을수는 있는데...

아무래도 미리 알고 있으면 어느정도 적을 수가 있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컴을 잘 모르시는 분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수도 있을것 같더군요.

물론 PC에선 옆에 물음표를 누르면.. 설명이 나오지만..




모바일에서는 이렇게.. 설명이 옆에 붙어서 제대로 읽을수가 없네요.

그래서 "후원 채팅 메시지" 를 이미 한번 써본사람이라면 모를까..
처음 쓰는 사람이 모바일에서 무언가 하기에는 약간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어느정도 웹표준화가 되어 있는 Twip.kr 이라서.. 모바일에서 접근성이 보장이 되어 있지만서도..
그래도 PC 버전에 최적화 되어 있어서 인지.. 조금 불편한 부분이 몇몇 있네요.

이해가 되는게...
사실 모바일로 야외 방송이 .. 이슈가 되거나 많은 스트리머들이 개인방송으로 활용하는게 아닌터라 피드백 조차.. 가지 않았을꺼 같아요.


실제 제가 글을 적고 있지만.. 위에 언급한것들이 불편하다고 항의 할 정도는 아닌거 같으니요.


.

.

급하게 야외 방송을 하시는분들에게 약간의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