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인크래프트가.. 머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개개인의 방법대로 즐기고 있는 상황에서.. 저는 모드 서버를 주로 하고 있는데요.

항상 느끼는거지만 마크에서 외워야 할것이 너무 많아요.
머 아주 일상적인 부분인 다야의 위치정도는 높이 10~12 정도를 파다보면 나온다 .. 같은것은 마크 초기에 워낙에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던것이라 외우기는 하지만..

구리나 실버 금 같이 중요한듯하지만 그렇게 딱히 신경을 안쓰는 광물은 간혹 헤깔릴수가 있는데요.

그런 부분을 긁어주는 모드입니다..
많은 사랑을 받는 NotEnoughItem 에 호환이 되는 녀석인데.. 제작자가 같은지는 모르겠습니다. (영어가 딸리다보니)

http://minecraft.curseforge.com/projects/notenoughresources

여기에서 확인을 할수가 있구요.
대략적인 사용법은...

자신이 구하고 싶은 광물이나 아이템을.. R 을 눌러서 만드는 법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러니깐 굳이 광물로 제한하는것이 아니라. 특정 아이템의 경우에는 몹에게서 나온다는것 까지 알려주기에 어디서 구해야 하는지 대략적으로 알수있어요.
어떤건 상자 에서만 구할수있는것도 있는거죠.

광물을 확인했을때 실버 광물이 대략적으로 18 높이에서 46 높이 이전까지 분포가 되고..
그중에 가장 높이 젠되는 위치까지 알려주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표시를 해주니.. 같이 구하는 광물과 비교해서 적당한 위치를 .. 채광을 하게 되면 상당히 도움을 받을수가 있는거죠.

또는 실을 검색했을때 이런식으로 어떤 몹이 드랍을 하는지도 알려줍니다.
만드는법도 드랍하는 몹도 알려주니 재료로 만들거나 몹을 사냥할지.. 쉽게 결정을 할수가 있는거죠.

//

그럼 설치하는 법을 알아보겠숩니다.
우선 알아둬야 할부분이 이 모드파일은 포지서버에서만 적용이 됩니다.

http://minecraft.curseforge.com/projects/notenoughresources

https://jenkins.jakimfett.com/job/NotEnoughResources/

두 링크중에 적당한곳에서 최신버전을 받아주세요. 저는 두번째 링크에서 파일을 받았숩니다.

물론 자신의 포지 서버의 포지버전을 확인해주시구요.. 현시점에서는 1.7.10 이니 1.7.10버전을 받으면 되기는 하는데..
앞으로 새로운 버전이 나올터이니 지금 설명하는 버전을 맹신하지는 마세요.

파일을 받아서 따로 보관하셔도 되고..
파일을 받을때 바로 모드폴더에 넣어주셔도 됩니다.

이렇게 모드 폴더에 넣어주시고 마크를 실행하시면.. 간단하게 활용을 할수가 있게 되죠!!

어려운거 없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