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머리 굴리는것에 있어서는.. 정말 잘 못한다고 자부를 한다.(자랑이다.)
그런데도 한번 플레이를 해볼려고 햇던건... 오로지.. 궁금함 때문이라고 할까나?

스팀에 그린라이트 투표심사? 중인 게임인데..
제작자가 한국쪽에서는 수요가 없을것 같아서 .. 그냥 풀버전을 그냥 배포 해버리기로 했다는군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에서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pc/27/read?articleId=1838394&bbsId=G003&searchKey=userid&itemGroupId=1&searchName=puchikon&searchValue=fLdyOUkTxsI0&pageIndex=1

스팀의 그린 라이트 페이지는
http://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510997631

다운로드 링크는 제작자분이 공개한 https://www.dropbox.com/s/s9txjl0kaoprxqc/CrossSet.zip?dl=0 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드롭박스에서 제공하는 파일이라... 약간의 다운로드를 받는데 시간이 걸리기는 하지만..
그것도 1분 내외에 받아질껍니다..

파일 자체는 압축파일로 되어 있고.. 임의의 공간에 압축을 풀어주시면 ..



이렇게 실행파일과 데이터 파일이 나오는데.. 용량은 150메가 조금 넘는듯 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참좋아라 합니다 압축파일....
설치 파일이였으면 .. 시도 조차 안해봤을터인데 말이죠.

아무튼 실행을 하게 되면.. (매번)

간단한 해상도 설정을 할수있고..
듀얼 모니터 이상이면? 아마도 플레이 하고 싶은 모니터 선택도 가능한가 보군요..

조금은 지루한듯한 온라인 게임을 하게 되면..
창모드로 옆에 모니터에서 간단한 미니 게임을 하곤 했는데 .... ㅎㅎㅎ

이건 아에 위치를 잡아주니 좋네요..
집중력을 높이는데는 아무래도 전체화면이 좋기는 하지만....

부담 없이 간간히 짬이 날때마다 플레이 하는 목적이라면... 그냥 창모드를 이용하는게 더 나을듯 하네요..

더군다나 한번 플레이를 해봤을때는 시간제한은 없었거든요.

총 레벨은... 8개 정도 있는듯 하고..
그 한개의 레벨에는 또 8개의 서브 레벨이 있네요..

이게 레벨이 올라갈때마다 늘어나는지는 모르겠으나.. 우선 1레벨에서는.. 8개 이네요.

4x4 의 1레벨.. 을 플레이 해봤숩니다..

역시나... 유명한 돌같은 제 머리로는.. 이걸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당췌 모르겟더군요.
그런데 알고보면 무척이나 단순한 룰이 딱 하나 존재합니다.

그 단순할 룰은...
가로나 세로에.. 숫자가 1.2.3.4 가 존재하면 되는거에요..

그러니깐 1.4.3.2 혹은 4.3.2.1 같이 순서는 전혀 상관이 없고..
가로 혹은 세로에.. 1.2.3.4 만 존재하면 되는터라...

어떻게든 꾹꾹 누르다 보면 해결이 됩니다.

그리고 한 블럭에 [ 4 3 ] 이렇게 숫자가 적혀 있는건 그 칸은.. 4와 3뿐이 지정을 못한다는 의미 입니다.
중앙에 숫자 1개씩 있는 블럭은 .. 그 숫자 말고는 다른걸로 변경할수가 없다는 의미이죠.

이 룰을 기억하고...
잠시만 머리를 혹사 시키면.. 가볍게 끝낼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 그렇게 좋지 않은 제 머리로도.. 5분만에 클리어를 했으니요.

그런데 솔직히 어려워요.. 저에게는...
물론 이런 스타일의 게임을 좋아라  하는 분들은 정말 심심풀이로 .. 이것만큼 좋은게 없을꺼라고 생각을 합니다.

또 저도.. 취미를 한번 붙여 볼까 싶어서..
플레이 후에 고히 모셔두기도 했고 말이죠.

어렵다면 어렵고.. 취향을 타는 부분이라면.. 취향을 많이 타는 부분이라..
쉽게 권하거나.. 강추하기는 힘들더라도..

이런 류의 게임을 좋아라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가볍게 한번쯤 즐겨볼만한 게임이 아닌가 싶네요.

마음에 든다면... 제작자분을 위해서.. http://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510997631 에서 투표.. 한번 해주세요.

반응형